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들의 생명 우리가 지킨다...한국체육산업개발, 직원들 대상 ‘제1회 심폐소생술 경진대회’ 개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11.1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최윤희)이 지난 11일 직원들의 심폐소생술 실시 능력 점검과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 및 상황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직원대상으로 제1회 심폐소생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뮤즈라이브 공연장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최윤희 한국체육산업개발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점별 선발된 총 17개 지점, 51명의 대표직원들이 열띤 대회를 펼쳤다.

심폐소생술 경진대회 모습 [사진제공=한국체육산업개발]

심사위원으로 한국체육산업개발 사업지원실 신상수 실장, 지점서비스팀 변재길 팀장과 함께 송파소방서 교육홍보팀 주영남, 정경진 소방관이 참여하여 심폐소생술 절차의 정확성, 자세의 안정성, 과정의 정합성을 심사기준으로 삼아 응급상황 발생에서 종료까지의 상황대응 능력 및 심폐소생술 실시 전반을 심사해 상위 5개 지점을 선정하였다.

최윤희 한국체육산업개발㈜ 대표이사는 “현장에서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만큼 오늘 이 자리가 중요하게 느껴진다”며 “사고가 발생한 순간 즉시 119에 신고하고 구급대원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의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올해 5월 송파소방서와 협업으로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정기적인 전문강사 교육를 통해 가족과 이웃은 물론 공원 및 지점을 찾는 시민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