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체육진흥공단, 재일본 대한민국민단과 재일한인 청소년 지원 협약 체결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1.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일본 대한민국민단)과 손잡고 재일한인 청소년 지원에 나선다.

공단은 13일 일본 도쿄 재일본 대한민국민단 중앙본부에서 민단과 건전 청소년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재기 이사장과 민단 여건이 단장 등 임직원 및 관계자들 15명이 참석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재일본 대한민국민단과 재일한인 청소년 지원 협약 체결.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지난 10년간 민단에 매년 1억원씩 청소년장학금을 지원해왔던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2024년까지 향후 5년간 연간 2억원 규모로 장학금과 함께 재일동포 청소년의 모국방문 연수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공단은 올림픽파크텔의 건립 재원을 마련해 준 재일동포들의 고마움에 보답하고자 지난 2010년부터 민단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올림픽파크텔은 1988 서울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재일동포 성금 510억원 중 210억원의 재원으로 건립되었다.  

조재기 이사장은 “양 기관이 힘을 모아 재일동포 청소년들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조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킴으로써 서울올림픽 개최 당시 재일 동포분들의 애국정신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