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종금, 이영애 복귀작 '나를 찾아줘' 크라우드 펀딩 마감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11.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우리종합금융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를 통해 배우 이영애의 복귀작인 영화 '나를 찾아줘'의 크라우드 펀딩을 마감했다.

우리종합금융은 19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에서 김승우 감독의 영화 '나를 찾아줘'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을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종합금융, 이영애 신작 '나를 찾아줘' 펀딩 진행. [사진=영화 '나를 찾아줘' 포스터]<br>
우리종합금융, 이영애 신작 '나를 찾아줘' 펀딩 마무리. [사진=영화 '나를 찾아줘' 포스터]

영화 '나를 찾아줘'는 배우 이영애의 14년 만에 스크린 복귀작으로 이번 크라우드펀딩에는 영화팬 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가 많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펀딩은 영화팬들을 중심으로 다수의 대중이 투자자로 참여한 사례로, 크라우드펀딩이 지닌 의미를 가장 잘 반영한 프로젝트라는 시장의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 '나를 찾아줘'는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으며, 촬영, 조명, 미술, 의상, 분장, 음악에 이르기까지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정상급 제작진이 함께한 웰메이드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1년 만기 채권형태로 발행되며 영화 관객수에 연동돼 손익이 결정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위비크라우드’는 그동안 영화 '챔피언'과 의료기기·헬스케어 스타트업 '엠프로스'는 물론 콘텐츠 사업화 스타트업 '핸드허그'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영화를 비롯한 문화콘텐츠 중심의 흥미로운 투자 포트폴리오를 투자자에게 제시하고 있다.

조운행 우리종합금융 사장은 “우리종금 위비크라우드를 통해 대중의 투자 기회가 적었던 국내 영화에 소액투자자의 참여 기회를 많이 제공할 예정”이라며 “검증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혁신·벤처기업 및 스타트업도 계속 발굴해 전문투자기관과 일반 투자자들이 함께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