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트진로음료,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 누적판매 5000만 캔 돌파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1.2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출시 7주년을 맞은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가 누적판매 5000만 캔을 돌파했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오는 27일 출시 7주년을 맞는 국내 대표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11월 셋째 주 기준 누적 판매 5000만 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오는 27일 출시 7주년을 맞는 국내 대표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11월 셋째 주 기준 누적 판매 5000만 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2012년 11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맥아 풍미의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을 출시하며 수입 제품 위주의 무알코올 음료 시장에 진출했다.

하이트진로는 당시 특정 소비층을 위한 음료로 인식되던 무알코올 음료의 저변 확대를 위해 무알코올 음료를 마시는 다양한 음용 상황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그 결과 건강 운동이나 다이어트 등 여러 이유로 술을 마시지 않는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회사는 알코올에 취약한 주요 소비층 사이에서 알코올 햠량 0.00%인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진 점도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일부 수입 제품에 많게는 0.5% 가까이 알코올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알코올 함유 여부가 무알코올 음료 브랜드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건강 지향적 음주 문화가 확산되면서 무알코올 음료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며 “소비자 기대 수준을 넘기는 맛과 디자인 등 제품 리뉴얼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하이트제로0.00을 시장 성장을 주도적으로 견인하는 제품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