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5만 청장년 의료 유사사업자 일자리 창출 목표...동양의학표준과학원 사업설명회 개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12.1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동양의학표준과학원은 지난 11일 오후2시 서울시청 다목적 홀에서 미국의 CUU대학(California United University) 자연의학 대학학장 조영수 자연의학 박사 주최로 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0년 전문 자격증의 개방시험을 앞두고 2013년 이미 제정된 의료 유사사업자의 법률적 해석과 청·장년층에게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과정 설명회로 진행되었으며 국제공인인증 침사, 접골사, 안마사, 인성상담사, 자연치유사(추출물가공) 자격증 관련 설명회가 있었다.

동양의학표준과학원은 25만 청장년 의료 유사사업자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지난 11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동양의학표준과학원]

동양의학표준 과학원(원장 김종성 박사)은 국제공인자격관리 법인(2004년 3월 25일 등록)으로서 한국경영인증원의 제안에 따라서 국제다자간 상호인정 협정에 의하여 국제표준경영시스템 도입으로 한국산업표준적용 인증범위 지정기관이다.

국제표준화 협력추진은 카자스탄의 알마타 선언(WHO와 UNISEF 주관 134개국 참여)의 일차보건의료 특히 보건의료의 법률, 교육, 서비스 국제 시장의 개방원칙에 따라서 1997년 민간자격관리자로 출발한 대체의학은 한국산업 적용표준(KS Q ISO 9001 : 2015년) 인증범위 교육과정으로써 명칭은 ‘동양의학’으로 통합되었고 더불어 세계적으로 유럽을 비롯하여 러시아에서 인정받고 있는 러시아 자연과학아카데미의 한국본부의 등록을 완료한(2001년) 상태이다.

최근에는 한국산업 적용표준 인증범위 동양의학관련 국제공인자격은 세계적으로 국제표준화 기구에서 제정하고 개정한 규격을 국가규격으로 채택(산업인력 관리공단 시험감독)하고 있으며 인적자원에 대한 교육, 기술, 기능, 평가수단으로 국제공인 자격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미국 CUU 대학과 연계하여 미국과 캐나다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자연의학 의사 자격증(NMD)과 국제연합자연과학아카데미와 연계된 동양의학의사(OMD) 자격증, 자연의학 학·석·박사 과정에 대한 설명회가 있었으며 새로운 일자리 관련 ‘법률과 시민생활’ 설명회에서는 그 동안에 진행되어 온 경과보고가 있었다.

한편, 이날 설명회 프로그램 중에는 미국 CUU 대학 자연의학대학 조영수 학장이 김종성(동양의학표준과학원 이사장), 박희영(사색의 향기 이사장), 정오석(사색의 향기 부이사장)에게 명예 자연의학 박사 학위를 수여하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