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7 14:33 (목)
김건모, 성폭행 혐의 고소 여성에 맞고소...“여성 주장 허위”
김건모, 성폭행 혐의 고소 여성에 맞고소...“여성 주장 허위”
  • 조승연 기자
  • 승인 2019.12.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승연 기자] 가수 김건모가 자신을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여성을 무고 등으로 맞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김건모의 소속사인 건음기획은 13일 공식입장을 통해 "유튜브 방송에서 허위 사실을 유포해 김건모씨의 명예를 훼손하고, 서울중앙지검에 허위사실을 고소한 A씨를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무고로 오늘 강남경찰서에 고소한다"고 밝혔다.

건음기획은 "김건모가 이 여성은 물론 피해사실 조차 전혀 모르기 때문에 고소 내용을 파악한 후 대응하려 했지만, 강용석 변호사 등의 악의적인 유튜브 방송으로 인해 사실이 왜곡되고, 많은 분들께서 거짓을 진실로 받아들이는 현상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이번 고소에 이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건모, 성폭행 혐의 고소 여성에 맞고소...“여성 주장 허위”. [사진=연합뉴스]

이어 "진실된 미투는 최대한 보장돼야 하지만, 미투를 가장한 거짓 미투, 미투 피싱은 반드시 없어져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은 모 유튜브 방송에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김건모의 취향을 이용, 거짓으로 꾸며낸 사실을 마치 용기를 내어 진실을 폭로하는 것처럼 했다"고 주장했다.

건음기획은 "그녀의 주장은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허위임이 밝혀질 것"이라면서 "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고, 앞으로 진행될 수사에 성실하게 임해 반드시 진실을 밝혀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건모가 해당 논란 이후 소속사를 통해 공식 입장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건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은 자신의 법률대리인이자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를 운영하는 강용석 변호사를 통해 지난 9일 서울중앙지검에 김건모에 대한 강간혐의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 여성은 가로세로연구소를 통해 "김건모가 진정성 있는 사과를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가세연은 10일 김건모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다른 여성 B의 인터뷰를 공개하는 등 추가 폭로를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