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건설, 유리창 파손됐던 엘시티더샵에 '창문관리실명제'로 안전강화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1.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포스코건설이 최근 강풍으로 인한 유리창 파손 문제 등으로 안전관리에 소홀하다는 지적을 받았던 부산 초고층아파트 ‘해운대 엘시티더샵’에 대해 창문관리실명제를 실시한다.

포스코건설은 17일 엘시티더샵의 입주지정기간이 끝나는 다음달까지 9121개에 달하는 창문마다 담당직원을 지정해 개폐 관리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입주통합센터, 관리사무소 등과 함께 주간 기상예보를 공유하고 강풍 등 이상 일기가 예측될 경우 별도의 안내문과 안내방송을 실시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포스코건설 [사진=연합뉴스]
포스코건설 [사진=연합뉴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엘시티더샵의 커튼월은 35.52㎜ 두께로 기본설계풍속 초속 36.5m, 순간최대풍속 초속 88m에 견딜 수 있는 국내 최고수준의 내풍설계가 적용됐다”며 “국내 공인시험소 2곳(ATA·CNC), 미국 성능시험소 1곳(Intertek)에서 성능시험을 실시해 설계기준 이상의 결과를 얻은 바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지난 7일 미입주한 세대의 창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은 상태에서 초속 29m의 강풍이 몰아치자 창문이 열림과 닫힘을 반복하면서 그 충격으로 유리가 파손돼 안전관리 문제가 지적됐다.

이에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창문관리실명제 외에 환경별로 대응매뉴얼을 철처히 준수, 관리부재로 인해 발생되는 안전사고를 철저하게 예방하라고 지시했다.

한 사장은 “설계와 시공에 문제가 없더라도 엘시티더샵에서 발생하는 사고들은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의 문제로 본다”며 “완전히 인계하고 철수할 때까지 어떠한 형태의 사고나 자연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그밖에 입주통합센터, 관리사무소 등과 함께 주간 기상예보를 공유하고, 강풍 등 이상 일기가 예측될 경우 별도의 안내문과 안내방송을 실시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