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H, 보호종료아동 대상 매입임대주택 400세대 우선 공급...최소 6년 거주 가능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1.2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기존주택을 매입해 재건축한 뒤 저렴하게 임대하는 매입임대주택 400세대를 보호종료아동에게 우선 공급한다. 아동복지시설 퇴소 예정자나 퇴소 5년 이내 보호종료아동이 대상이며, 거주기간은 최소 6년, 최장 20년까지 가능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보호종료아동에게 매입임대주택 400세대를 우선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LH [사진=LH 제공/연합뉴스]
LH [사진=LH 제공/연합뉴스]

LH는 매입임대주택은 다가구·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보수 또는 재건축한 뒤 주거여건이 취약한 저소득 가구 등에게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며, 최소한의 주거비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모집 대상은 아동복지시설 퇴소 예정이거나 퇴소 5년이 지나지 않은 ‘보호종료아동’이다. 거주기간은 최소 6년 보장이다. 가구당 월평균 소득 105% 이하, 영구임대 자산기준을 충족하는 등 일정 자격요건 충족 시 최장 20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

신청은 거주 희망지역에 소재한 LH 주거복지지사를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해당 지역에 공급 가능한 주택이 있는 경우 즉시 입주 가능하다.

임대보증금은 100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임대료는 주변시세 40% 수준으로 공급된다. 입주자가 원할 경우 보증금을 올리고 월 임대료를 낮추는 것도 가능하다.

LH는 생활 집기류 마련이 어려운 보호종료아동의 주거특성을 감안해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책걸상 등 생활 필수시설을 갖춰서 공급할 예정이다.

신청은 22일부터 모집 세대수 도달시 까지 연중 수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