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hc치킨, 지난해 가맹점 평균 매출 4.6억원…"전년 대비 40%↑"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1.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bhc치킨은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40% 늘어난 4억6000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1년 사이 연평균 매출이 1억3000만원 증가한 셈이다.

이는 지난해 12월 통계청이 발표 2018년 업계 평균매출보다 약 3배 높은 수치다. bhc치킨에 따르면 연간 매출이 10억원을 넘는 가맹점 수는 20개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bhc치킨은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40% 늘어난 4억6000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은 가맹점 평균 매출의 성장이 특정 시기에 국한되지 않고 1년 내내 진행됐다고 분석했다.

특히 지난해 1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1% 증가해 당시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어 3월과 4월 매출 증가율이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38%, 49%를 보여 최고치 기록을 연속 경신하는 등 호조를 보였으며 12월까지 내내 20~40%대의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프랜차이즈 업종 중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치킨업계에서 매월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인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것이라고 입 모아 말했다. 치킨업계 폐점률이 10.6%(2018년 기준)를 보여 10곳 중 1곳이 문들 닫는 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보여 준 성장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bhc치킨은 그간 본사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던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비롯해 가맹점과 가맹본가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한 것이 고객 신뢰도 향상의 이유라고 분석했다.

가맹본부 측은 소비자의 최신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한 신메뉴 개발과 적극적인 광고,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고, 가맹점은 개발된 메뉴를 매뉴얼대로 조리하며 위생과 고객 접점 영업시간 등 고객 중시 영업 규칙을 충실히 지켜 깨끗하고 맛있는 치킨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속 성장을 도모했다는 것이다.

매년 2회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bhc치킨은 지난해 ‘골드킹’, ‘마라칸’, ‘블랙올리브’ 등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여 가맹점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역할을 톡톡히 했다다. 지난해에만 ‘뿌링치즈볼’, ‘뿌링소떡’, ‘뿌링핫도그’ 등 5종의 사이드 메뉴를 새롭게 선보여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bhc치킨은 가맹점과의 적극적인 소통도 한몫 했다고 말했다. bhc치킨 임금옥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은 지난해 5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전국 지방을 순회하며 가맹점 사업주들의 솔직하고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직접 청취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