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분부족’도 피부 트러블 원인…민감성 여드름 피부 화장품으로 ‘쿨링 수분크림’은 어때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2.0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여드름은 얼굴 등 노출부위에 주로 발생하여 현대인의 대인관계 및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

더욱이 시기를 놓친 경우에는 거뭇거뭇한 색소침착과 흉터, 모공확장을 등의 부작용을 낳아 자칫 안 좋은 첫인상을 남기기 때문에 여드름 없애는 방법을 찾는 현대인들에게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TS 수딩크림 이미지 [사진제공=TS]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의 원인은 각자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남성 호르몬의 작용, 유전적 소질, 모낭에의 세균증식, 피로 및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특히 여성 여드름환자의 절반 이상은 월경 전에 여드름 악화를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대체로 호르몬 변화에 따른 과잉 피지분비에 의한 것이다.

요즘에는 사춘기 이후에 발생하는 만성적 성인여드름으로 병의원을 찾는 젊은 남녀가 많아지는 추세인데 이는 불규칙한 수면이나 서구화된 식습관, 과도한 음주 및 과식 등 좋지 않은 생활습관에 의한 경우가 많다.

그외에도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 사용, 스테로이드성 약품의 남용 등이 얼굴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최근에 들어서는 뾰루지,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수분공급의 중요성이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

피부는 유수분이 균형을 이룰 때 가장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데 수분부족은 트러블을 유발하고 이미 생긴 상처회복도 더욱 더디게 만들기 때문이다. 또 나이가 들수록 진피 내 히알루론산이 줄어들어 피부재생능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노화가 시작되는 20대부터 철저한 수분관리는 필수적이다.

따라서 피부트러블 진정관리를 위해서는 꾸준한 수분크림 사용 등 지속적인 수분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쿨링수분크림, 속건조수분크림, 트러블피부 전용 수분크림 등 여드름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분크림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뷰티스토어에서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 좁쌀, 화농성 여드름 없애기 위한 홈케어 방법에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시중에서 높은 선호도와 추천 순위를 기록하고 수딩크림으로는 민감성 피부 화장품브랜드 TS에서 출시한 ‘TS 수딩 크림’이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 복합성 피부도 번들거림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생템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페퍼민트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해진 피부를 잠재운다.

또 풍부한 히아루론산을 함유하고 있어 트러블 피부용 수분크림으로 적합하며 여드름 전용 스킨로션 다음 단계에 사용할 경우 보다 확실한 수분막 형성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주름개선을 도와주는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이 들어있어 수분보습과 함께 주름케어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