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터라이프, 교사 내 효율적인 라돈저감 설비 설명 전해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2.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겨울철엔 실내와 외부의 온·습도 차로 실내 중 라돈이 사계절 중 평균적으로 더 높아지는데 라돈이 주로 방출되는 토양과 밀접한 학교는 더욱이 라돈에 대한 피해가 염려되는 부분이다.

일반 성인들보다 면역력이 약한 노인과 학생들이 라돈에 의한 피해를 입기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올해 초 환경부의 실내공기질 관리 기본 계획에 따라 학교와 같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실내공기질 관리가 강화되었다. 그렇다면 이런 학교 내 라돈은 어떻게 저감하는 것이 좋을까.

저감장치 이미지 [사진제공=배터라이프]

학교처럼 면적이 넓고 문과 창이 많은 공간에서는 수동으로 창문을 여닫는 등의 환기가 어려워 전문적인 저감 설비가 요구된다. 이에 국내 유명 라돈측정 및 저감 전문 기업 베터라이프가 교사 내에 효율적인 라돈저감 설비에 대해 설명한다.

토양하부 배출 시스템, 혹은 토양배기공법이라 불리는 이 저감방식은 하부 토양에 라돈 배출용 배관을 설치하여 팬을 이용해 외부로 라돈가스를 배출시키는 방법이다.

토양 아래 매립된 저감설비가 라돈이 실내로 유입되기 전 외부로 배출해 교사나 건물 내로 유입되는 것을 원천 차단한다.

또한 토양배기 공법은 건물 신축 시 바닥에 자갈 등을 깔아 라돈을 흡입할 수 있게 공간을 만들고 배관과 흡입관을 설치할 수 있어 처음부터 라돈을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배터라이프는 토양배기공법 외에도 상황과 장소에 적합한 다양한 공조 방식의 라돈저감 설비와 공법을 소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와 측정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져진 시공 노하우로 전문 인력들의 현장 시공부터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 시스템으로 효과적인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돈저감설비 및 유지보수와 시공 전 측정 문의는 배터라이프에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