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H,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골목상권 이용하고 지역 소비심리 활성화 동참"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2.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코로나 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섰다. 공공기관 직원들이 먼저 나서서 골목상권을 이용해 위축된 지역 소비심리를 살리기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LH는 최근 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기업, 대학, 지자체 등에서 각종 회식 등 단체행사를 취소하거나 연기하면서 그 여파로 지역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이 침체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LH는 '부서별 외부식당 이용 요일제'를 도입하고 '구내식당 석식 운영 휴무'를 월 2회로 확대 운영해 직원들이 구내식당이 아닌 사옥 인근 외부식당에서 주 1회 이상 식사를 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국적으로 졸업식 및 입학식 등의 기념행사가 줄줄이 축소되거나 취소되면서 매출에 직격탄을 맞은 화훼농가를 위해 '꽃 소비 활성화'에도 동참키로 했다.

각 지역 소재 화훼농협으로부터 꽃을 대량으로 구입해 사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꽃 송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본사 및 전국 지역본부의 사무공간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화분을 비치하기로 했다.

더불어 각종 학술회의·세미나 등 행사 참석자 및 업무 우수직원 포상, 직원간 소통 화합 행사 시 꽃다발을 증정해 꽃 소비를 촉진할 예정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작은 힘이나마 보태기 위해 외부식당 이용 활성화, 꽃 소비 늘리기 방안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며 "공공기관 직원들이 먼저 나서서 골목상권을 이용하면 지역 소상공인을 도울 뿐만 아니라 위축된 소비심리 극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