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통 3사, '갤럭시S20' 개통 시작…'아우라 블루' 등 고유 컬러 인기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2.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27일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20’ 사전예약 개통을 시작한다. 사전예약 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 연장됐으며, 사전개통 기간은 5일까지다. 제품 공식 출시는 다음달 6일이다.

이동통신 3사가 이번에 내놓은 자사 고유 컬러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 홍보모델이 T월드 매장에서 '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블루 모델을 써보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샵 T월드 다이렉트 예약 분석 결과, 갤럭시S20 플러스의 총 4가지 컬러(아우라 블루·코스믹 그레이·클라우드 블루·클라우드 화이트) 중에서 SK텔레콤 전용 컬러인 ‘아우라 블루’ 예약 비중이 약 40%로 1위를 차지했다고 이날 밝혔다.

SK텔레콤에서 갤럭시S20을 예약한 전체 고객 가운데 30·40대 남성 고객 비중은 40%에 달했다. 이어 30·40대 여성 고객 비중도 20%를 기록했다.

T월드 다이렉트 내 갤럭시S20 모델 별 예약 비중은 ‘S20 울트라’, ‘S20 플러스’, ‘S20’ 순으로 5:3:2로 나타났다.

이번 예약기간(2월 20일~26일)에는 T월드 다이렉트의 ‘오늘도착’ 서비스가 매장 방문보다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S20 온라인 예약 고객 가운데 ‘오늘도착’을 선택한 비중은 30%에 달해 전작인 ‘갤럭시S10’ 예약 때의 비중보다 1.5배 증가했다.

‘오늘도착’은 고객이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예약 가입을 완료하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신청하면 전문 상담사가 찾아와 갤럭시S20을 개통해주는 서비스다.

갤럭시S20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은 예약기간 중 온라인 상에서 제품 정보를 많이 찾아봤던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갤럭시S20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다양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SK텔레콤 공식 채널(SK인사이트·페이스북) 등을 통해 50여건의 콘텐츠를 발행했으며, 누적 조회수가 총 250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다.

SK텔레콤은 27일 개통일에 맞춰 분실·파손 염려 없이 갤럭시S20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T All 케어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24시간 케어 서비스 ▲분실 시 보상폰 당일 배송 ▲액정 파손 수리 대행 ▲배터리 교체 ▲임대폰 1개월 무료 제공 등 각종 케어 서비스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갤럭시S20 론칭행사의 진행을 맡은 BJ 엔조이커플이 갤럭시S2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KT는 ‘갤럭시S20 플러스’ 모델 예약 가입자의 절반이 여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S10에 비해 10%포인트 이상 높은 수준이다.

또한 해당 모델은 예약가입자의 35%가 KT 전용 색상인 ‘아우라 레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2030 고객의 비중이 60% 넘게 차지했다.

KT는 갤럭시S20 출시를 기념해 26일 오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론칭 행사를 열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로,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전통적인 초청 행사 대신 비대면으로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 방식과는 달랐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해 4000여명의 시청자가 동시접속 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시청자에게는 ‘갤럭시 북 플렉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특히, KT 공식 온라인몰 KT샵 사전예약 고객 중 초청을 받은 100명 전원에게는 삼성전자 정품 무선충전기가 제공됐다. 이밖에도 KT는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 안다즈 숙박이용권, 갤럭시 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했다.

추첨을 통해 경품 1등에 당첨된 고객 허지우(서울 관악구) 씨는 신규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프리미엄 Plus’ 요금제 1년 지원을 선물 받았다. 허씨는 “KT 전용 레드 색상에 매료돼 사전예약 했는데, 1등 경품에 당첨돼 너무 기쁘다”며 “슈퍼체인지, 제휴카드 혜택 등 KT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알차게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방송은 갤럭시S20 출시를 맞아 ‘레드’ 콘셉트로 리뉴얼 된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일상이상’에서 진행됐다. 일상이상은 ‘평범한 일상에서 발견하는 특별함’을 주제로 운영하는 5G 체험공간이다. 지난해 12월 오픈 후 밀레니얼 세대에게 SNS 사진을 찍기 위한 명소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KT 갤럭시S20 공시지원금. [표=KT 제공]

KT는 전용컬러 아우라 레드 출시를 기념해 TV 광고 속 ‘제니 레드 따라하기’ SN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 한 고객을 추첨해 갤럭시S20 플러스 레드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레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가장 잘 따라한 고객에게는 TV 광고 속 제니의 의상을 제공한다. 20일간 매일 인증샷을 올린 고객 선착순 25명(총 50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이 프로모션은 다음달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용컬러 레드를 무선이어폰에 선보이며 차별화를 시도한 KT는 이번에는 무선이어폰 분실·파손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준비했다. ‘갤럭시버즈 안심’은 갤럭시 버즈 또는 버즈 플러스 분실·파손 시 최대 10만원까지 보장해주며, 월정액은 990원(VAT 없음)이다. KT에서 갤럭시S20을 구매하고 ‘슈퍼안심’ 단말보험(분실·파손)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분실·파손 보험 가입 고객이 안심하고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폰 무료 제공 기간을 기존보다 일주일 추가한 ‘플러스 안심’도 출시한다. 특히 6월 30일까지는 보이스피싱·피시해킹·스미싱·파밍 등으로 인한 금전 피해에 대해서도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이 가능한 무료보험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월정액은 660원(VAT 포함)이다.

KT는 갤럭시S20 출시에 맞춰 영상·음악·가상현실(VR) 콘텐츠 혜택를 더한 ‘슈퍼플랜 Plus’ 요금제 출시에 이어 게임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5G 스트리밍 게임’의 UI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해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애플리케이션 내 게임설명 메뉴를 추가 제공하며, 장르별로 최적화된 조이스틱을 이용해 더 쉽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는 NBA2K20·WWE2K20·다크사이더스3·킹오브파이터즈14 등 신규 게임을 추가해 총 80여종의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 5G 스트리밍 게임은 KT 5G 고객이라면 3월 6일부터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KT 갤럭시S20 고객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5G 스트리밍 게임 앱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KT는 갤럭시S20 출시를 기념해 KT 5G 스트리밍 게임 신규가입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무선게임패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KT 스트리밍 게임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호 가입자인 최혜원 씨와 2호 가입자인 윤건희 씨가 27일 LG유플러스 서울 종각직영점에서 갤럭시S20을 개통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27일 오전 8시에 서울 종각직영점에서 최혜원(서울 도봉구) 씨가 1호 가입자로, 윤건희(서울 서대문구) 씨가 2호 가입자로 갤럭시S20을 개통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들 1·2호 가입자는 각각 2001년생과 2000년생으로,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0의 시리즈 숫자 ’20’을 기념해 올해 20세인 최씨와 만 20세인 윤씨가 최초 개통 고객으로 등록됐다고 설명했다.

최혜원 씨는 “LG유플러스 전용색상인 핑크가 마음에 들어 구매했다”며 갤럭시S20 ‘클라우드 핑크’를 구매했으며, 갤럭시S20 울트라를 선택한 윤건희 씨는 “카메라 특화 기능 때문”이라고 구매 이유를 밝혔다.

갤럭시S20 5G 요금제별 공시지원금. [표=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지역에 대해 ‘온라인 개통 택배 배송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해당 지역에서 갤럭시S20 사전예약 가입 고객이 매장방문 없이 휴대폰 개통을 원할 경우,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갤럭시S20을 고객 자택으로 택배 배송해 준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0 등 3종의 모델에 5G 요금제에 따라 최대 20만2000원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기간 예고했던 지원금과 동일하다.

27일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7만9300원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무료 구매 쿠폰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