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7 09:05 (일)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립밤이야 립스틱이야?! 발색과 보습력 모두 잡는 '생기충전' 립제품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립밤이야 립스틱이야?! 발색과 보습력 모두 잡는 '생기충전' 립제품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0.04.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생활건강·플로우·비레디·정샘물...각질 부각 없는 립 제품
- 자연스러운 발색에 광택 더해 
- 하나만으로 자연스러운 포인트 연출
- 부드럽고 촉촉한 보습력으로 입술을 편안하게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피부는 변덕스러운 환절기 날씨에 특히 민감하다. 그 중에서도 입술은 피부가 얇고 일상생활 속 움직임이 많아 더욱 건조해지기 쉽다. 입술이 마르면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게 되는데 푸석한 입술 상태는 지저분한 안색으로 직결된다.

입술이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히 유지해 생기 있어 보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트렌드가 더해지면서 '자연스러운 생기'를 연출하는 립제품이 인기를 끈다. 올해 립 메이크업 트렌드가 입술에 투명하게 반짝이는 광택감을 연출하는 것인 만큼 코스메틱업계는 자연스러운 발색에 광택이 도는 입술을 표현하고 프라이머와 탑코트로도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만점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VDL 엑스퍼트 슬림 립 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VDL 엑스퍼트 슬림 립 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슬림 립 밤'...투명하게 빛나는 피니시 효과로 생기 연출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은 은은하고 컬러로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고, 부드럽고 촉촉한 보습력이 입술을 편안하게 케어해주는 'VDL 엑스퍼트 슬림 립 밤' 2종을 선보였다. 

본연의 입술 컬러인 듯 자연스러운 컬러감은 물론 주름 개선 기능성과 보습 성분을 함유해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을 경험할 수 있는 립 케어 제품이다. 투명하게 빛나는 피니시 효과로 촉촉하게 반짝이는 입술로 표현해주는 '엑스퍼트 슬림 글로우 립 밤'과 부드럽고 보송한 매트 타입의 피니시가 돋보이는 '엑스퍼트 슬림 블러 립 밤' 2종으로 구성돼 메이크업 룩과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엑스퍼트 슬림 글로우 립 밤은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보습 성분을 함유해 메마른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해주고 유리알 같은 광택감을 더해 반짝이며 도톰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핑크, 코랄, 누드, 로즈 계열의 5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틴트 효과로 맑고 자연스러운 컬러가 생기를 더해준다. 엑스퍼트 슬림 블러 림 밤은 부드럽고 매끈한 매트 피니시가 입술에 블러 처리를 한 듯 입술 주름 사이를 메워주고 들뜬 각질을 케어해준다. 컬러는 우아한 느낌의 ‘블러 핑크’와 파우더리한 로즈 계열의 핑크빛 ‘비주얼 핑크’ 2가지.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 [사진=애경산업 플로우 제공]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 [사진=애경산업 플로우 제공]

◆ 애경산업 플로우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독자성분 오일수로 입술 유수분 밸런스 '꽉'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는 고광택 오일과 보습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생기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을 내놓았다. 플로우 독자성분인 오일수를 담아 입술의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준다.

플로우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은 1.2g의 한 손에 들어오는 소용량으로 출시돼 외출이나 여행 시 작은 파우치에 담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로우 오일수 새틴핏 미니립스틱은 피부 톤에 따라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진한 레드로 치명적인 느낌을 주는 △1호 모던 레드, 데일리로 사용 가능한 기본 레드 컬러 △2호 이지 레드, 웜톤 얼굴을 환하게 비춰주는 △3호 새틴 오렌지, 사계절 누구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4호 로지 코랄, 특별한 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5호 내추럴 누디 등 5종으로 출시됐다.

'틴티드 쿨링 립밤' [사진=비레디 제공]
'틴티드 쿨링 립밤' [사진=비레디 제공]

◆ 비레디 '틴티드 쿨링 립밤'...매끈하고 도톰한 입술 연출하는 남성용 쿨링 립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는 최근 립 제품 트렌드를 적용한 '틴티드 쿨링 립밤'을 선보였다. 쿨링 립밤은 멘톨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발랐을 때 시원함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촉촉한 제형이 건조한 입술을 윤기나게 만들어주는 컬러 립 제품이다. 

멘톨 성분의 특성상 즉각적으로 쿨링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며, 입술 주름을 매끈하게 만들어 도톰한 입술로 연출해준다. 비레디는 최근 여성 립 제품 중 입술에 쿨링·볼륨 효과를 주는 플럼핑(Plumping) 제품들이 올해 상반기 립 메이크업 시장을 이끌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 남성 립밤에도 이러한 트렌드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틴티드 쿨링 립밤은 표면적으로 블랙에 가까운 색상을 띠지만 입술에 발랐을 때는 옅은 핑크 색상이 반전 발색된다. 자연스럽게 착색되는 틴트 효과가 있어 입술 본연의 생기를 살려준다.

'립프레션 샤인' [사진=정샘물 제공]
'립프레션 샤인' [사진=정샘물 제공]

◆ 정샘물 '립프레션 샤인'...화사한 컬러를 사선 엣지로 번짐없이 

뷰티 브랜드 정샘물은 입술에 생동감과 윤기가 살아나는 컬러 샤인 립스틱 '립프레션 샤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샘물의 립스틱 라인인 ‘립프레션’의 글로시한 버전으로 입술 위에 탑코트를 바른 듯 컬러와 윤기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보이는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돼 입술 뿐 아니라 생기 있는 피부톤 연출을 돕는다.

정샘물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계열 컬러를 시작으로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는 MLBB 컬러까지 총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특히 한번의 터치로 보다 쉽고 부드럽게 바를 수 있도록 입술 면적에 맞춘 40도 각도로 개발됐다. 장샘물만의 특별한 립스틱 각도인 '사선 엣지'가 적용된 립프레션 샤인은 입술 라인을 번짐없이 쉽게 연출해주고 얇고 부드럽게 밀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