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NHN이 그룹사들의 신규 소식과 다양한 기업 이야기를 웹매거진 형태로 담은 브랜드 사이트 ‘인사이드 NHN’를 선보인다.
NHN는 그룹사 브랜드사이트 ‘인사이드 NHN’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브랜드 사이트는 NHN, NHN고도, NHN글로벌, NHN다이퀘스트, NHN벅스, NHN애드, NHN에듀, NHN에이스, NHN여행박사, NHN위투, NHN코미코, NHN티켓링크, NHN페이코, NHN플레이아트, NHN한국사이버결제 등 NHN 그룹사들의 신규 소식과 다양한 기업 이야기를 웹매거진 형태로 담고 있다.
인사이드 NHN는 ‘사람, 기술, 문화 이야기’ 영역에서 △같은 목표를 향해 열정을 다하고 △실패를 두려워 않는 자신감을 기반으로 더불어 일하며 △꾸준한 오늘로 더 나은 세상을 펼쳐가는 NHN 그룹사 임직원들의 치열하면서도 따뜻한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사람, 기술, 문화 이야기’ 중 NHN테크는△NHN의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NHN포워드(FORWARD)’ 현장 열기를 전하고 △국내기업 오픈소스 최초로 깃허브(GitHub) 1만 스타를 달성한 ‘토스트(TOAST) UI 에디터’ 개발 뒷이야기와 △국내 IT기업 상위권의 수많은 특허를 보유할 수 있었던 NHN만의 독특한 특허출원 독려 프로그램 ‘특허위크’를 소개하는 코너다.
NHN 피플에서는 국내 대표 바둑 AI(인공지능) ‘한돌’을 만든 개발자를 만날 수 있으며, NHN 컬처 코너에서는 NHN만의 특별한 채용문화 및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프로그램 소개로 NHN의 기업문화를 엿볼 수 있도록 했다.
NHN는 "NHN은 2013년 8월 정식 출범한 이후 예술과 과학, 기술의 조화를 바탕으로 더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자 노력하며 국내 대표 IT 기술기업으로 성장해왔다"며 "인사이드 NHN을 통해 사람, 기술, 문화를 중심으로 NHN 그룹사 이야기를 대중에게 알리고 또 같이 호흡하며 소통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