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5 18:15 (수)
LG유플러스, 경남교육청에 스마트기기 300대 기탁
LG유플러스, 경남교육청에 스마트기기 300대 기탁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0.05.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유플러스가 교육용 스마트기기를 교육청에 기부했다.

LG유플러스는 초·중·고등학생들의 원활한 온라인 수업 진행을 위한 교육용 스마트기기 300대를 경상남도 교육청에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기기 지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상 첫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 교육용 스마트패드 지원을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 CI.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경남교육청은 LG유플러스로부터 기탁 받는 스마트기기를 교육복지 우선 지원 사업 학교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경상남도 내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학교가 속해있는 창원·진주·통영·김해·양산·밀양 지역 내 10개 학교에 오는 22일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김도완 LG유플러스 동부기업영업담당은 “언택트 사회가 가속화됨에 따라 학교 등 교육일선 현장에 스마트기기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형숙 경상남도 교육청 재정복지과장은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에 꼭 필요한 물품을 기증해 준 LG유플러스에 감사하다”며 “이번에 기증받은 스마트패드는 교육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달해 수업에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서울을 포함한 전국 15개 교육청에 교육용 스마트패드를 지원키로 하고 이번 경남교육청 300대 기탁을 마지막으로 당초 계획한 수량 1만대 기증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