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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도의 달' 맞은 바디프랜드, 5월 매출 656억원...창사 이후 월간 최대 실적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6.03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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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어버이날 등이 있어 '효도의 달'로 통하는 5월, 바디프랜드가 창사 이후 월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바디프랜드는 5월 안마의자만 57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액 656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BTS)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BTS)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안마의자 576억원 매출은 기존 월 최대 기록이었던 지난해 5월의 493억 원보다 20%가 증가한 수치다. 판매량으로도 설치 기준 1만7547대를 기록하며 지난해 5월의 기존 최고 실적 1만5209대를 넘었다. 전체 월 매출 역시 기존 최고치였던 전년 5월의 546억원 대비 20% 증가하며, 월 매출 600억원 시대를 열었다.

5월은 부모님 선물 수요가 몰려 안마의자 시장에서 전통적인 성수기였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더욱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메디컬R&D센터를 비롯한 연구 조직을 통해 축적한 헬스케어 기술력과, 임상시험으로 입증해 가고 있는 안마의자의 건강 증진 효과가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고객 건강을 위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양·한방 전문의를 포함한 의료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메디컬R&D센터가 안마의자를 직접 연구개발하고, 바디프랜드를 사용함에 따른 건강 상의 효과를 임상시험으로 입증해 가고 있는 것이 호실적의 주된 요인이라는 설명이다.

바디프랜드는 광고모델 방탄소년단의 광고 효과도 큰 것으로 분석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4월 14일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30초 분량 광고 영상 2개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해당 광고 영상은 공개 4시간 만에 조회 수가 각각 15만, 11만회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이슈를 모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건강 수명 연장에 대한 관심이 곧 출시될 의료기기 안마의자를 비롯한 신제품들에서도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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