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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멤버십 ‘슈퍼세이브’ 가입자 매출 비중 3배로 껑충...차별화된 혜택으로 호응 UP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6.19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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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티몬(대표 이진원)이 최근 고객 멤버십 서비스 ‘슈퍼세이브’의 가입자가 2배 이상 증가하고 이들의 티몬 내 매출 비중이 3배 이상 상승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티몬의 유료 멤버십 ‘슈퍼세이브’가 고객만족과 매출 증대를 견인하고 있다. 올해 6월 기준 티몬 슈퍼세이브 가입자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티몬, 멤버십 ‘슈퍼세이브’ 가입자 매출 비중 3배로 껑충 [이미지제공=티몬]

단순히 숫자만 증가한 것이 아니라 이들이 티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배나 더 커졌고, 일반고객보다 2.5배 이상 자주 쇼핑하고 한번 쇼핑 시 일반고객보다 약 30% 더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되며 티몬 고객들의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이는 ‘슈퍼세이브’의 차별화된 혜택 덕분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슈퍼세이브는 하루 약 82원으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유료멤버십 서비스다. 90일, 1년 등 기간별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에 따른 웰컴축하금 등을 지급하며 고객들의 가입 진입장벽을 낮췄다.

가입비용은 일부 들지만 이를 초과하는 충분한 혜택이 있어 쇼핑이용객에게는 훨씬 이득이다. 매월 100만 원 이상에 해당하는 전용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있고 결제금액의 2%(월 최대 2만원)를 적립해준다. 또, 1원, 100원 등 슈퍼세이브 멤버십 회원 전용 상품들도 매일 오픈하는 등 실질적인 할인 혜택과 재미를 더했다.

더불어 매주 월요일 ‘티몬데이’, 매달 1일 ‘퍼스트데이’ 등 티몬의 타임커머스 매장들에 슈퍼세이브고객들을 위한 전용 쿠폰과 적립 혜택이 제공되어 쇼핑을 자주 하는 고객에게는 가입 필수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 올해 슈퍼세이브 고객들을 위해 발급한 할인 쿠폰 규모는 2,200억을 넘어섰고 쿠폰 종류도 17,000여종에 이를 정도로 다양하다.

앞으로 티몬은 슈퍼세이브 고객들을 위한 전용 상품과 특별한 혜택을 계속해서 추가해 티몬 고객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티몬은 매달 22일을 슈퍼세이브데이로 지정, 멤버십 회원들에게 적립금, 무료배송쿠폰, 특별 선물 등 기존혜택보다 2배 이상의 혜택을 주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이진원 대표는 “고객의 쇼핑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가입 부담을 덜고 할인과 적립, 멤버십 전용 상품 등 확실한 혜택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 폭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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