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고객 소통형 채널'로 성장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07.0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KB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이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 소통형 채널로 성장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조회수 1억 회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유튜브 채널은 전체 1035개 영상 중 올해 등재된 수는 100개를 넘어섰으며, 올해 7월 현재 구독자 수가 16만명에 이른다. 여기에는 꾸준한 채널 관리와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시중은행 중 업로드 영상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서브채널 '마니버니'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성 및 예능형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18년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Digital Transformation(DT)’이 선포되면서 고객과의 적극적인 '디지털 소통'역할이 강조됐다. 이에 금융정보, 유머, 감동, 공감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영역을 넓혀 고객 소통형 채널로 성장했다.

이벤트 참여는 KB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가능하다. '유튜브 구독 인증샷'과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5명에게는 '펭수 스마트 그립 톡' △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 맞추어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하여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