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너시스 비비큐, 자체앱 리뉴얼, 사용자 주문 편의성 대폭 높여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7.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BBQ가 자체앱 속 위치기반 매장찾기 및 주소 자동입력, 배달진행상태 표시, 선물하기 등 기능을 리뉴얼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나섰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22일 자체주문 어플을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BBQ는 자체 시스템 진단과 자사 청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BBQ 앱을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앱으로 리뉴얼 방향을 잡고 개발을 진행해 왔다.

BBQ치킨 자체앱 화면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BBQ치킨 자체앱 화면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BBQ의 리뉴얼된 앱은 메인 화면에서 실시간 인기 메뉴를 노출하고 메뉴와 매장, 이벤트 등의 버튼을 배치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비롯해 메뉴화면에서 바로 장바구니 담기가 가능해졌고 화면에 보다 많은 메뉴를 노출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위치기반으로 주변 BBQ 매장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배달 시에도 일일이 주소를 입력해 넣어야 했던 기존과 달리 위치기반으로 현 위치를 찾아 주소가 자동 입력되는 배달주소 자동입력기능을 채택하여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BBQ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주문 후 온라인 취소가 불가했던 기존 앱 주문의 단점도 개선하여 매장 접수 전에는 취소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선물하기 기능을 탑재해 지인들에게 BBQ 제품을 구매해 선물할 수 있게 했다. 단체주문 기능도 추가됐다.

BBQ 측은 "자체앱을 통한 주문의 경우, 배달앱이나 다른 주문 수단에 비해 월등히 낮은 수수료로 패밀리(가맹점)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소비자 역시 BBQ 자체앱을 통해 주문할 경우 ‘딹 멤버십’을 통해 치킨 메뉴 주문액의 5%를 적립받을 수 있어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