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커진 화면에 멀티태스킹 경험 넓힌 '갤럭시Z폴드2'…가격은 그대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9.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삼성전자가 자사 세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2'를 전격 공개했다. 단말기 화면은 전작 대비 커졌고, 가격은 동일하게 책정됐다.

삼성전자는 1일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 2' 온라인 행사를 열었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Z 폴드2는 전작에 비해 디자인과 기술적 완성도가 개선됐다. 더 커진 7.6형의 메인·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폴더블폰 고유의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2'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인 빅터 델가도가 '갤럭시Z폴드2'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갤럭시Z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뤘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5G 모델로 출시되는 '갤럭시Z폴드2 5G'와 '갤럭시Z플립 5G'는 오는 18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Z폴드2 5G'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39만8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폴드'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Z폴드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오는 7일부터 사전 한정판매를 진행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396만원이며, 판매 관련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갤럭시Z플립 5G'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미스틱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5만원이다.

갤럭시Z폴드2는 더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폰을 접거나 펼쳤을 때 모두 생동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커버 디스플레이는 '갤럭시Z폴드2'를 펴지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는 커졌지만 베젤을 줄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손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화면을 펼치면 노치를 없애고 카메라 홀만 남긴 7.6형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가 나타난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콘텐츠마다 최적화된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Z폴드2' 미스틱 브론즈 색상 모델. [사진=삼성전자 제공]

한층 강화된 스테레오 효과와 더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하이 다이내믹 듀얼 스피커도 내장했다. 갤럭시Z폴드2는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를 적용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혁신적인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도 적용했다.

갤럭시Z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스마트폰 본체와 매끄럽게 연결되며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폰을 접고 펼 수 있게 해준다. 신제품은 힌지와 스마트폰 본체 사이 공간을 더 줄였고, 그 사이에 광섬유를 채택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해준다.

신제품은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Z폴드2는 '앱 연속성'을 지원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을 더 큰 메인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고 싶을 때 갤럭시Z폴드2를 펼치기만 하면 된다. 메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가 이동하기 위해 화면을 접으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도 동일한 앱을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새로워진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폰을 펼치지 않아도 원하는 각도로 세워두고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별도의 거치대 없이 동영상을 보거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플렉스 모드'를 활용할 경우에는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하단 화면에서 최근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최대 5개까지 바로 확인·비교할 수 있다.

또 원하는 각도로 세워놓고 촬영할 때 인물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을 지원한다.

2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활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 기능도 있다. 폰을 펼친 상태에서 커버 디스플레이를 뷰 파인더로 활용해 고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셀피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Z폴드2는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의 초광각·광각·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도 각 10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갤럭시노트20에서 선보인 업그레이드된 '프로 동영상 모드'를 비롯해 '싱글 테이크', '나이트 모드' 등 경험도 제공한다.

갤럭시Z폴드2·갤럭시Z플립5G 사양. [그래픽=연합뉴스]

한층 강화된 멀티태스킹 경험도 제공한다.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이 진화해 화면 레이아웃을 더 쉽게 조정할 수 있고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에 동시 실행할 수도 있다.

드래그&드롭을 통해 각 앱 간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해 붙이거나, 문서 자체를 옮길 수도 있다.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하나의 앱 화면을 캡쳐해 다른 앱을 통해 바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주 같이 사용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도 지원한다.

'갤럭시Z폴드2'는 7.6형 대화면에 최적화된 화면 디자인을 지원하며 유튜브·지메일·마이크로소프트365등 주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목록과 세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화면 이동의 단계도 줄여준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사용할 때 화면을 2개로 나누어 왼쪽 화면에서는 받은 편지함의 메일 목록을 확인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이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갤럭시Z폴드2는 최신 5G 이동통신,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 UWB(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날 온라인 행사에서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출시한다고도 밝혔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색상에 브랜드 고유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 패턴을 섬유 소재로 입체적으로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또 강력한 휴대성을 제공하는 '갤럭시Z플립'을 최신 AP를 탑재하고 미스틱 색상을 적용한 모델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Z 플립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갈 정도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펼치면 6.7형의 선명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20여분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언팩 파트2 행사는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서만 4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지켜봤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2 출시를 계기로 하반기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량을 확대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은 올해 550만대, 내년에는 1080만대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Z폴드2의 출시 첫해 판매량은 전작 갤럭시폴드보다 약 25% 증가한 50만대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동주 SK증권 연구원은 "폴더블폰 사용성은 입증된 만큼 가격이 향후 수요를 좌우할 것"이라며 "이번 제품의 가격은 전작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나 내년부터는 공급사의 다변화, 수율 향상을 통한 원가 절감, 규모 경제 효과 등으로 대중적인 가격대에 가까워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