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 니니즈 '죠르디' 팝업스토어 '니니마트' 오픈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9.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서울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니니즈(NINIZ) 캐릭터 죠르디의 팝업스토어 ‘니니마트’를 운영한다.

18일 카카오에 따르면 니니마트는 카카오가 2017년 공개한 니니즈를 중심으로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다. 밀레니얼 세대들의 공감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취업 준비생 죠르디가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으로 일하는 설정을 반영, 실제로 편의점에 온 듯한 이색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고자 했다.

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서울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니니즈 캐릭터 죠르디의 팝업스토어 '니니마트'를 운영한다. [사진=카카오 제공]

팝업스토어 니니마트에서는 레트로한 무드를 살린 ‘죠르디 전자 탁상시계’, 은은한 불빛과 말랑한 촉감의 ‘실리콘 무드등’, 감자칩 봉투 안에 쏙 들어간 ‘칩스 인 죠르디 인형’, 죠르디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모티브로 한 ‘삼각김밥 미니키체인 죠르디’ 등을 포함한 신상품 총 13종을 함께 출시해 판매한다. 이 밖에 시리얼, 초코잼 등과 같이 니니즈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가상의 제품들도 함께 전시해 공간의 리얼리티와 특별한 느낌을 더했다.

카카오프렌즈는 죠르디 신상품 13종을 오는 21일부터 카카오프렌즈 온라인스토어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또는 온라인스토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죠르디 엽서 및 스티커를 랜덤 증정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죠르디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수량으로 제공되는 한정판 굿즈 3종 세트를 받을 수 있다. 니니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니니마트 인증샷을 통한 경품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강력한 1020 팬덤의 공감과 응원 속에 세대를 대변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는 죠르디는 더욱 활발하고 다채로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월부터 6개월간 니니즈 공식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한 ‘죠르디 24시’ 숏툰이 서적으로 발간됐으며, 이달 14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선공개된 초판 3000부가 2시간 만에 완판됐다. 이달 25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 및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순차 발간될 예정이다. 구독자수 100만 이상을 달성한 숏툰의 인기에 이어, 죠르디의 좌충우돌 일상을 담은 영상 시리즈 ‘죠르디TV’도 지난달 18일 론칭해 니니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들에게 깊은 공감을 자아내며 급부상 중인 죠르디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콘셉트, 세계관 등을 담아 이번 니니마트를 기획하게 된 것”이라며 “신흥 인기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는 죠르디는 이모티콘·캐릭터 상품을 넘어 타 브랜드와 협업을 시도하는 등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통한 비즈니스 생태계의 확장 가능성을 증명하는 대표 사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