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리핀 관광부, 세계여행관광협회로부터 ‘안전여행 스탬프’ 획득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9.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필리핀 관광부가 코로나 팬데믹 중에서도 안전한 여행을 위한 국제 기준의 보건, 위생 규범을 준수한 점을 인정 받아 세계여행관광협회(WTTC)로부터 안전여행 스탬프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여행관광협회는 세계 여행 및 관광 산업을 대표하는 국제기구로서 국제 보건 기준을 채택하고 준수하는 국가 및 기관에 안전여행 스탬프를 부여한다.

필리핀 관광부가 안전한 여행을 위한 국제 기준의 보건, 위생 규범을 준수한 점을 인정 받아 세계여행관광협회로 부터 안전여행 스탬프를 획득했다. [이미지=필리핀 관광부 제공]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필리핀 관광부는 영업 재개를 원하는 호텔 및 기타 숙박업소에게 의무적으로 ‘운영허가 인증서’를 발급 받도록 하는 등 꾸준한 시찰과 점검, 평가 등을 통해 관광 관련 기관 및 단체의 신뢰를 얻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번 안전여행 스탬프를 통해 전 세계 관광객들 또한 필리핀을 여행하기 안전한 나라로 떠올릴 수 있길 바라며 필리핀 관광부는 민간부문 및 이해 관계자들 간 파트너십을 강화해 관광 산업의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안전 여행 스탬프 획득으로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내 관광 업계 이해 관계자들에게 ‘안전여행’을 위한 세계여행관광협회의 규범 준수를 장려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이를 준수하는 호텔, 항공사, 레스토랑, 공항 등 관광 관련 기관은 안전 여행 스탬프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푸얏 장관은 이번 인증을 통해 “필리핀 관광부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가장 우선시 하며 상황에 따라 지속적으로 관광 산업의 안전 관련 규범을 즉각적으로 개정해 여행 제한이 풀린 후 관광 산업의 빠른 재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