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사전 다운로드 4시간만에 앱스토어 '톱' 등극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9.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넷마블이 방탄소년단(BTS) 효과를 제대로 봤다.

넷마블은 BTS IP(지식재산권)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가 사전 다운로드 4시간 만에 한국과 일본, 대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 이미지. [사진=넷마블 제공]

사전 다운로드는 정식 출시 전 게임에 관심있는 이용자들이 미리 게임을 다운로드 해두는 것으로 게임에 대한 이용자 기대의 척도로 활용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 분석 사이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23일 오후 3시(한국시간) 기준으로 한국과 일본, 대만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독일과 러시아 등 주요 웨스턴 국가에서도 톱5에 자리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오는 24일 오전 11시 출시 예정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방식의 스토리 소셜 게임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트위터 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