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지주사 대표 선임...임종윤 대표와 공동 경영 체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9.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28일 이사회를 통해 고(故) 임성기 회장의 부인인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한미사이언스는 송영숙 신임 대표와 기존 임종윤 대표가 각자 대표이사로서 공동 경영을 한다.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사진=한미약품그룹/연합뉴스 제공]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사진=한미약품그룹/연합뉴스 제공]

송영숙 대표이사는 가현문화재단 이사장과 한미약품 고문(CSR 담당)을 맡아오다 고 임성기 회장이 타계한 후 지난달 10일 한미약품그룹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번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가 됨에 따라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를 총괄 경영한다.

한미사이언스는 이날 이사회에 앞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송영숙 회장과 임주현 한미약품 글로벌전략 및 HRD 부사장을 한미사이언스 등기이사로 선임했다.

한미사이언스 측은 "송영숙·임종윤 공동 대표이사의 각기 다른 능력과 경험이 합쳐져 경영 및 의사결정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 한미사이언스가 지주회사로서 한미약품그룹을 더욱 성장시키는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책임경영을 통해 ‘인류 건강 증진’이라는 가치를 지키는 도덕성 있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