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7:59 (금)
홈플러스, 버섯·오이·햇밤 등 특산물 소비 촉진하는 '충남 물산전' 진행
홈플러스, 버섯·오이·햇밤 등 특산물 소비 촉진하는 '충남 물산전' 진행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0.10.2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국내 농가의 어려움도 더욱 깊어지고 있다. 학교 급식이나 식당 등 굵직한 판매 채널을 잃으면서 한 해 농사의 결실을 모두 허공에 날릴 위기해 처해 있는 것이다.

이에 홈플러스는 국내 농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각종 신선식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충남 물산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모델들이 2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충남 물산전’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모델들이 2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충남 물산전’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충남 물산전은 충청남도와 손잡고 충남 지역 주요 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준비한 행사로, 오는 28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140개 매장과 온라인몰을 통해 진행된다.

행사 상품은 충청남도의 신선한 채소류 상품으로 구성됐다. 먼저 크림 스프를 만들 때는 물론 각종 볶음과 구이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부여/보령 양송이 버섯’을 비롯해 각종 찌개에 넣어 먹으면 좋은 ‘천안 머쉬마루 버섯’, 식감이 좋아 고기 대신 사용하기도 하는 ‘청양 표고 버섯’ 등 다양한 버섯들을 선보인다.

여기에 약 40톤 물량의 ‘충남 다다기 오이’를 마련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공주/청양 햇밤’ 등 제철 상품도 선보인다.

특히 홈플러스는 SBS F!L과 함께 지난 7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예능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를 통해 충청남도 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요리까지 소개해 농가 돕기에 마케팅 역량까지 더한다는 계획이다.

22일 방송 예정인 푸드 편은 ‘한식대첩3’ 우승자인 임성근 셰프와 출연자들이 충청남도의 주요 버섯 및 오이 산지를 찾아 직접 재배 과정을 체험하고 해당 식재료를 활용해 ‘버섯불고기 전골’을 요리하는 순서로 꾸며졌다.

이현규 홈플러스 채소팀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충남 지역의 농가와 함께 상생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늘려 지역 사회를 돕고 소비자에게도 양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