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피부 가뭄' 타입별로 개선해주는 페이스&바디 케어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0.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샘·아모레퍼시픽·라벨영·화미사 프레쉬·LG생활건강 숨37°...'피부 가뭄' 타입별 개선
- 피부 장벽 강화로 탄력 및 윤기 개선
- 선호하는 사용감과 제형에 따라 제품 선택
- 피부에 부담을 주는 화학 성분 배제...민감성 피부도 안심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는 내외부 요인에 의해 피부 컨디션이 악화되기 쉽다. '피부 가뭄'으로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가려움, 속 당김, 칙칙한 피부 톤, 모공 늘어짐, 각질 등이 동반된다.   

촉촉한 피부를 만들고자 한다면 고보습 제품을 통해 피부 내 수분함량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극건성 피부이거나 속보습이 필요한 타입은 오일이나 밤 제형의 크림으로 영양을 충전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는 가을을 맞아 피부 타입별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페이스&바디 케어템을 선보이고 있다.

'디 에센셜 앰플 3종' [사진=더샘 제공]
'디 에센셜 앰플 3종' [사진=더샘 제공]

◆ 더샘 '디 에센셜 앰플 3종'...끈적임 없이 피부 고민 별 집중 케어

더샘은 피부 광채, 진정, 영양 공급 등 타입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디 에센셜 앰플' 3종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C, 발효 어성초 잎 추출물, 락토바실러스 발효 여과물이 함유된 고농축 앰플로 피부 타입별로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디 에센셜 비타 씨 브라이트닝 앰플은 순도 99% 영국산 비타민C 성분을 21% 함유해 거친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가꿔주고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광채 앰플이다. 즉각적 피부 광채 개선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가볍고 촉촉한 워터리 텍스처로 피부에 쫀쫀하고 부드럽게 흡수되어 윤기나는 피부결로 관리해 준다.

디 에센셜 어성초 리페어 앰플은 발효 어성초 잎 추출물을 80% 함유해 피부 진정과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고 보습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센텔라 아시아티카에서 추출한 3가지 테카(TECA) 성분이 피부 보습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해 준다. '디 에센셜 락토바이오틱 퍼밍 앰플'은 락토바실러스 발효 여과물을 80% 함유해 풍부한 영양과 보습감을 선사해 주고 피부에 활력을 주는 영양 앰플이다.

'스킨유 바디로션 2종'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스킨유 바디로션 2종'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퍼시픽 '스킨유 바디로션 2종'...쫀득 또는 촉촉 제형으로 피부결 관리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바디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유(Skin U)는 크림로션과 에센스로션 등 바디로션 2종을 선보였다. 스킨유 바디로션은 프로바이오틱스, 히알루론산 등을 담은 프리미엄 스킨케어 성분 '실크 에센스 콤플렉스'를 22% 함유해 각질을 진정시키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시켜준다.

끈적거리지 않는 사용감은 물론 부드럽고 촘촘하게 피부에 발려 뛰어난 보습력을 보여준다. 또 피부에 바른 후 72시간 유지되는 보습 지속력을 자랑한다. ‘미백’과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 인증을 받아 탄력있는 바디케어를 도와주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프리지아 향기를 담았다.

고객은 선호하는 사용감과 제형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스킨유 크림로션’은 쫀득쫀득한 크림 제형으로 끈적거림 없이 촉촉한 바디케어가 가능하다. 넓은 부위에도 부드럽게 펴 발리는 ‘스킨유 에센스로션’은 오일보습막을 형성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푹 끓인 삼백초 토너&크림' [사진=라벨영 제공]
'푹 끓인 삼백초 토너&크림' [사진=라벨영 제공]

◆ 라벨영 '푹 끓인 삼백초 토너&크림'...삼백초 추출물 77% 함유 민감피부 집중 케어

라벨영은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삼백초 추출물을 77% 함유해 민감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푹 끓인 삼백초 토너 77'과 '푹 끓인 삼백초 크림 77'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피부 진정과 속 당김 현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된 삼백초를 40℃ 저온 공법을 통해 336시간 동안 추출하여 그 유효성분을 온전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라벨영은 오랜 연구를 통해 영양소 파괴가 가장 적은 최적의 온도인 40℃를 찾아내, 약 2~3주 동안 저온에서 삼백초의 핵심성분을 손실 없이 추출해 이번 신제품에 적용했다. 대한민국 청정섬 제주도에서 자란 신선한 삼백초를 원료로 하였으며, 이 외에 모든 성분을 하나하나 엄격하게 선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에 부담을 주는 성분을 배제하고, 전성분이 깨끗하고 안전한 그린 등급으로 처방됐다.

삼백초 추출물 77%뿐만 아니라 삼백초와 가장 잘 어울리는 궁합을 가진 알로에, 라벤더 등 천연추출물과 특허추출물을 최적의 함량으로 맞춘 황금궁합 레시피를 적용해 삼백초의 효능을 더욱 극대화시키는 데 집중했다.

'선인장 이너 스킨 모이스춰 바운시 세럼' [사진=화미사 프레위 제공]
'선인장 이너 스킨 모이스춰 바운시 세럼' [사진=화미사 프레쉬 제공]

◆ 화미사 프레쉬 '선인장 이너 스킨 모이스춰 바운시 세럼'...자연의 싱싱한 원물 활용

화미사 프레쉬는 환절기에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채워줄 '선인장 이너 스킨 모이스춰 바운시 세럼'을 출시했다. 유기농 보검 선인장 추출물이 99.47% 담겨 선인장의 점액질 성분이 속보습은 물론 겉보습까지 채워주는 선인장 이너 스킨 모이스춰 바운시 세럼은 유럽 5개국의 천연, 유기농 기관에서 제품의 모든 성분이 천연, 유기농 성분이며 제조 시설 실사와 제품의 패키지까지 모두 통과한 브랜드만이 받을 수 있는 COSMOS 인증을 받았다.

선인장 점액질의 팩틴과 식이섬유소 뮤실리지 성분이 피부 보호, 유지 보습 기능으로 48시간 속보습과 72시간 겉보습 지속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성 피부 혹은 속건조가 심한 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 개선과 윤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선인장 이너 스킨 모이스춰 바운시 세럼은 임상시험 테스트를 통해 더마테스트, 피부결, 윤기, 탄력 개선과 72시간 겉보습, 48시간 속보습, 24시간 TEWL(경표피부수분손실량 개선) 지속력에 도움이 된다는 인증을 받았다. 점액질과 같은 앰플 타입이지만 흡수력이 좋고 끈적임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녹색의 은은한 그라스 허브 향이 상쾌한 기분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 [사진=LG생활건강 숨37° 제공]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 [사진=LG생활건강 숨37° 제공]

◆ LG생활건강 숨37°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중년남성 피부 고민 해결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남성 피부의 안티에이징을 위한 고보습 고탄력 올인원 세럼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피부 건조함, 탄력 저하, 깊은 주름 등 다양한 피부 노화 현상을 고민하는 남성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해주는 주름. 미백 이중 기능성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가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제품으로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스페셜케어가 가능하다. 자연·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를 함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외부 환경으로 지친 남성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강력한 보습력과 피부 탄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엑토인 성분을 함유, 겨울철 칙칙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및 깊은 주름이 고민되기 시작하는 중년 남성 피부의 다양한 노화 증상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여기에 부드러운 저자극 포뮬러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풍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제형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든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