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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언택트 시대 '컨택트 채널' 재무설계사 위한 브랜드 개발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10.27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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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교보생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불러온 언택트 시대에 컨택트 채널이랄 수 있는 재무설계사를 위한 독자적 브랜드를 개발했다.

교보생명은 보험사의 대표적인 컨택트 채널인 재무설계사(Financial Planner, FP)를 위한 퍼스널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고 구체화 단계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교보생명이 재무설계사를 위한 퍼스널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 측은 이번에 선보인 FP 브랜드는 AI 등 디지털 활용 채널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감성적 터치를 통해 교보생명 FP만의 차별적 경쟁력을 극대화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보생명 FP는 고객의 삶 전반에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smart)과 친근함(friend)을 갖추고, 고객과 컨설턴트 이상으로 관계가 확장되는 의미에서 ‘든든한 내 편 하나’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삼았다.

이를 위해 △스마트 보장분석 시스템 및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제공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에 둔 '평생든든 서비스' 강화 △완전가입 실천 캠페인 전개 △1만3000여 교보생명 FP 네트워크 및 신인FP 장기양성체계 지원 등을 펼치고 있다.

교보생명은 현장에서 FP 브랜드 실천을 유도함으로써 FP의 소속감 및 전문성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한 키트를 제작해 업계 최초로 FP 전원에게 무상 지급했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전국 23개 도시, 28개 사옥의 옥상광고물을 새로운 브랜드가 적용된 버전으로 연내 교체할 예정이다. 더불어 SNS를 활용해 FP가 실제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FP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교보생명 FP만의 매력을 진솔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새로운 FP 브랜드는 기술보다 사람을 중시하며 인본주의적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는 교보생명의 지속가능 경영철학이 반영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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