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H, '대구대명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추진 가속화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11.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구 대명지구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추진을 가속화한다.

LH는 ‘대구대명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LH에 따르면 대구 대명지구는 주택 노후화 등으로 2006년부터 민간 재건축 방식의 정비사업을 추진했으나 복잡한 사업 절차와 소유자 이해관계에 따라 장기간 사업이 지연돼왔다. 이후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추진 방향을 변경하고 LH가 사업에 참여하면서 지난해 조합설립과 공동시행 약정 체결을 거쳤고, 지난 5일 시공자 선정 입찰 공고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시공자 선정은 조합 의견을 반영해 입찰 참여를 희망한 11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LH가 대구 대명지구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은 대구대명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위치도. [사진=LH 제공]

LH는 오는 13일 현장 설명회를 거쳐 내달 중 입찰서 평가를 진행하고, 조합은 대의원회를 통해 선정된 3개 업체를 주민 총회에 상정해 최종적으로 시공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공자가 선정되면 내년 사업시행계획 수립 후 2022년 상반기에 건설 공사에 착수한다.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은 LH가 공동시행자로 참여해 안정적 사업추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시공자도 도급공사 계약으로 시공에만 참여해 사업위험 부담이 적다.

박현근 LH 도시정비사업처장은 "대구 내 가로주택 지구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발판삼아 전국적인 가로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디벨로퍼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