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4 09:28 (일)
ST유니타스 '전기단기', 전기기사  최다 합격생 배출한 김상훈 강사 영입
ST유니타스 '전기단기', 전기기사  최다 합격생 배출한 김상훈 강사 영입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0.11.1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최근 스마트 그리드와 전기차 등 녹색기술이 주목받고 정부가 추진 중인 그린뉴딜로 인해 전문 인력 수요가 증가하면서 대표적인 기술 자격증인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길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전기기사 자격증은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전기 분야 기업 및 공공기업 채용시 우대 적용 및 가산점을 받을 수 있고, 전기직 공무원 시험의 경우 최대 5%의 가산점이 인정된다. 또한 국가기술 자격증 중에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에 용이하고 해외에서도 경력을 인정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은퇴 이후에도 전기 관리 직종에서 일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미래 유망 직종으로 꼽힌다.

전기단기가 전기기사 부문 김상훈 강사를 신규 영입했다. [사진=ST유니타스 제공]
전기단기가 전기기사 부문 김상훈 강사를 신규 영입했다. [사진=ST유니타스 제공]

이에 ST유니타스(ST Unitas)의 전기자격증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전기단기(이하 전기단기)’는 분야에서 매년 수백 명에 달하는 전기기사 및 공기업 합격자를 배출한 김상훈 강사를 신규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ST유니타스 측은 "전기공학 박사이자 명실상부 전기 분야 1타로 자리매김한 김상훈 강사는 실기 적중을 통한 전기기사 합격 메이커로 명성을 이어왔다"며 "한국전력공사의 전력기술인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직 공기업 교육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8만명 이상의 누적 유료 수강생을 기록 중이다. 과년도 20개년 기출문제를 연구해 주요 문제 및 출제 예상 문제를 짚어주는 교수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15년부터 6년 연속 전기기사 수험서 베스트셀러 저자로 등극했다"고 설명했다. 

김상훈 강사는 전기 분야 전 과목을 강의하는 강사로 유명하다. 모든 과목이 연계되어 있는 전기기사 특성 상 과목들 간의 학습 시너지 효과를 높여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다. 필기 과목간 연계성과 실기까지 고려한 분석을 토대로 설계한 파이널 커리큘럼은 핵심 출제 영역만 엄선하고 압축해 2020년 3회 전기기사 실기시험에서 동일 문항 4문제가 출제되는 등 높은 적중률을 기록한 바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김상훈TV’를 운영하며 전기기사 필기 및 실기 시험 준비를 돕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합격자 인터뷰 및 합격전략 등을 공유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수험생들과 소통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기단기는 김상훈 강사와 함께 수험생들의 단기 합격을 지원하는 커리큘럼과 신규 강좌를 개발해 공개한다.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및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모두 대비가 가능한 ‘김상훈 쌍기사 올패스’는 필기와 실기 전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으며, 2001-2020 과년도 기출특강과 파이널 특강이 무료로 제공된다. 김상훈 강사가 직접 집필한 2021 기본서 6종이 함께 구성된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전기단기는 김상훈 강사의 전기단기 입성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사 자격증 커뮤니티에 방문해 ‘자단기’ 또는 ‘김상훈’ 키워드를 포함해 질문하고, 게시글을 인증하는 전원에게 간식을 선물하며, 1명을 추첨해 전기단기 6개월 프리패스를 증정한다.

전기단기 관계자는 "명쾌한 강의와 압도적인 실력으로 20년간 정상을 지키고 있는 김상훈 강사를 신규 영입해 전기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2021년 단기 합격을 위한 강력한 합격 전략과 김상훈 강사의 노하우와 스킬을 전수할 예정"이라며 "김상훈 강사를 포함해 출제위원급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전기기사 합격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