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에 한파까지 겹친 첫 12월 수능...유통업계, '비대면 응원'에 집중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1.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상 처음 12월에 실시된다. 이에 '수능 대목'을 노리는 유통업계는 비대면과 수능 응원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나섰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사흘 앞둔 30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커머스는 방역을 고려한 비대면 선물 전달에 주력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오는 12월 2일까지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는 오는 12월 2일까지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9~25일 수험생의 컨디션 조절을 돕는 제품의 판매량이 지난해 수능 2주전(10월 31일~11월 6일)보다 최대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와 추운 날씨에 대비하기 위해 면역력 강화를 돕는 인삼·홍삼 음료 판매량은 107% 증가했다. 

마켓컬리는 새달 2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준비물 및 응원 선물 등 200여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수능 기획전은 어느 때보다 힘겨웠던 여정을 보낸 수험생들을 위해 텀블러, 보온병, 핫팩 등 방한용품부터 찹쌀떡, 엿, 초콜렛, 네잎 클로버 등까지 다양한 상품을 총망라했다. 특히 수능이 12월에 치러지는 것을 반영해 죽, 스프 등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담을 수 있는 보온병과 텀블러 등 보온 아이템을 강화했다. 

쿠팡도 수능 당일인 새달 3일까지 수능 기획전을 열고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수능 준비물 및 응원 선물 등 170만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별도 쿠폰 없이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즉시 할인관 혜택도 마련했다.

특히 기획전 내 상품들은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손쉽고 빠르게 수험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는 모바일 메시지나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수령인이 배송지 정보만 입력하면 다음날까지 배송이 되는 서비스다. 쿠팡 앱에서 선물할 상품을 고른 후,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하면 상대방에게 선물 메시지가 전송된다.

제너시스 비비큐(BBQ)가 30일까지 자사앱을 통해 '광희나는 치킨' 시리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너시스 비비큐 제공]
제너시스 비비큐(BBQ)가 30일까지 자사앱을 통해 '광희나는 치킨' 시리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너시스 비비큐 제공]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올해 코로나19로 힘든 수험 기간을 보냈을 수험생들이 수능을 잘 치를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주변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되면서 외식이 쉽지 않자 프랜차이즈 업계는 수험생 대상 이벤트를 열고 배달 및 포장 서비스를 확대했다. 

bhc치킨이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달 1일까지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수험생 응원 이벤트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너시스 비비큐(BBQ)는 30일까지 자사앱을 통해 '광희나는 치킨' 시리즈와 세트메뉴에 대해 최대 5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BBQ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됨에 따라 가정에서 가족들과 먹는 즐거움을 나누고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할인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