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홀리데이 시즌, MZ세대 '가심비' 맞춘 신제품 릴레이 출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2.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러쉬·삼양사 어바웃미·닥터올가·fmgt·다보·니콜라이...가심비 공략 신제품 출시
- 공병 활용으로 버려지는 케이스 줄여
- 피부 보호막을 튼튼하게
- 가볍게 밀착되어 끈적임 없는 글로스 제형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유독 힘들었던 2020년을 떠나보내며 스스로에게 홀리데이 선물을 주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는 남을 따라하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취향과 사회적 신념  등을 바탕으로 가치소비를 하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신제품을 일제히 출시했다.

윤리적·친환경 방식으로 제조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비건 화장품부터 쌀막걸리의 효능을 담은 마스크팩, 마스크 일상화로 메이크업 중심이 된 '아이존'을 강조하는 섀도 팔레트 등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립스틱·리퀴드 아이라이너 5종' [사진=러쉬 제공]
'립스틱·리퀴드 아이라이너 5종' [사진=러쉬 제공]

◆ 러쉬 '립스틱·리퀴드 아이라이너 5종'...비건 원료로 건강하게

영국 프레시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는 립스틱 5종과 리필 전용 립스틱 케이스 1종, 리퀴드 아이라이너 5종 등으로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불필요한 포장재를 없애고 비건 원료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립스틱은 크레용 모양의 고체 형태로 선보인다. 원하는 색상을 립스틱 공병에 끼워 사용하면 버려지는 케이스를 줄일 수 있다. 립스틱 하단의 검은 왁스를 제거하고 립스틱 공병에 넣어 쓰면 된다. 호호바‧피마자 오일을 담아 부드러운 발림성과 촉촉함을 제공한다.

립스틱 색상은 △상큼한 체리 빛 레드 ‘로즈엔젤레스’ △말린 장미색 ‘베어테딘’ △짙은 브릭 레드 ‘사이돈’ △관능적인 루비 레드 ‘킨샤사’ △톤다운 핑크 ‘키갈리’ 등이다. 러쉬 고체 립스틱 전용 케이스는 재활용 알루미늄과 황동으로 제작해 재활용 가능하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알로에 베라와 호호바 오일이 들어 있다. 예민한 눈가에 자극 없이 발려 섬세한 눈 화장을 연출한다는 설명이다.

'쌀 막걸리 스킨·마스크' [사진=삼양사 어바웃미 제공]
'쌀 막걸리 스킨·마스크' [사진=삼양사 어바웃미 제공]

◆ 삼양사 어바웃미 '쌀막걸리 스킨·마스크'...아스퍼질러스 쌀 발효 추출물로 촉촉하게

삼양사의 클린뷰티 브랜드 어바웃미는 서울 성수동 막걸리 스타트업 한강주조와 협업해 '쌀막걸리 스킨'과 '쌀막걸리 겔 마스크'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스킨은 쌀막걸리에서 유래한 발효 성분인 아스퍼질러스 쌀 발효 추출물과 쌀에서 추출한 쌀겨 오일 등을 더해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신속한 도움을 주는 기초제품이다. 부드러운 액상 제형으로 산뜻하게 발리면서 충분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겔 마스크는 쌀막걸리에서 유래한 발효 성분과 보습 성분이 풍부한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 등이 함유돼 있다. 한강주조의 생막걸리 원료인 경복궁쌀 가루가 포함돼 있으며, 겔 타입의 마스크로 피부 밀착력을 한층 높였다. 스킨 용기와 마스크 팩 파우치에는 한강주조의 대표 막걸리인 '나루 생 막걸리'의 병과 라벨 디자인을 적용했다. 

'태초 배리어 END 크림' [사진=닥터올가 제공]
'태초 배리어 END 크림' [사진=닥터올가 제공]

◆ 닥터올가 '태초 배리어 END 크림'...저자극 약산성 스킨케어

닥터올가는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깊숙이 전달해 탄탄한 보습 장벽을 형성해 줄 '태초 라인'의 신제품 '태초 배리어 END 크림'을 출시했다. 태초 라인은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북미 청정 지역의 자생원료 AFA블루그린알지와 알로에베라를 주 성분으로 한 저자극 약산성 스킨케어 라인이다.

천연 유래 99%의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고보습 크림으로 이외에도 히알루론산, 병풀추출물, 알지닌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 충전은 물론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도와준다. 여기에 천연 보습 성분 시어버터,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할 뿐 아니라 동물성 원료 및 인공 향료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엄격한 기준의 캐나다 클린뷰티 인증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 [사진=fmgt 제공]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 [사진=fmgt 제공]

◆  fmgt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9가지 글리터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는 12월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영롱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위한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우주의 화려한 빛과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콘셉트로, 다양한 글리터 펄로 반짝임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글리터 유니버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9가지 글리터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여러 메이크업에 활용 가능한 퍼플, 핑크, 코랄 컬러 등이 담겨있다. 다양한 입자 크기의 글리터가 믹스되어 텁텁함 없이 투명하게 반짝이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글리터 유니버스 립글로스는 반짝이는 은하수를 머금은 듯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 주는 물광 글로스로 유리알처럼 맑은 컬러가 입술에 오묘한 빛의 광택감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가볍게 밀착되어 끈적임 없는 글로스 제형으로 립스틱을 바른 후 덧발라 활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fmgt는 브랜드의 기존 베스트셀러에 글리터 유니버스 감성을 더해 한정 세트로도 출시했다. '글리터 유니버스 루즈 새틴 & 매트 세트'는 루즈 새틴 모이스처와 루즈 트루 매트의 각 베스트 컬러를 선정해 2종 듀오 세트로 내놓았다. '립케어 크림 세트'는 차갑고 건조한 날씨에 트기 쉬운 입술에 즉각적으로 보습을 공급해주는 립케어 제품이다.

'비피다 발효 스킨 케어 3종' [사진=다보 제공]
'비피다 발효 스킨 케어 3종' [사진=다보 제공]

◆ 다보 '비피다 발효 스킨 케어 3종'...피부 보호막 튼튼하게

넥슨화장품의 자연주의 브랜드 다보는 비피다(유산균)의 발효과정에서 얻은 비피다발효용해물이 함유된 '다보 비피다 발효 스킨 케어 3종'을 선보였다. 비피다 발효 용해물이란 우리 몸의 유익균인 비피다 유산균을 발효시켜 만든 성분으로 까다로운 용해, 제균, 여과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 추출량 또한 매우 소량이어서 제조 과정이 매우 까다로운 성분이다. 피부 보호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깊은 보습과 영양감으로 피부결을 건강하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디ㅏ.

비피다발해용해물과 3중 발효추출물이 함유돼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고 히알루론산 함유로 피부에 수분을 촘촘히 채워주는 스킨케어다. 2중 기능성 제품으로(주름개선·미백) 다양한 피부 고민 케어에 도움을 주는 토탈 에이징 스킨케어 라인이다. 토너(130ml), 에멀젼(130ml), 크림(50ml) 증정용 토너/에멀젼 30ml로 구성돼 있다.

'휘그 티 리미티스 에디션' [사진=니콜라이 제공]
'휘그 티 리미티스 에디션' [사진=니콜라이 제공]

◆ 니콜라이 '휘그 티 리미티스 에디션'...한국 단독 출시

프랑스 럭셔리 니치 향수 브랜드 니콜라이는 베스트셀러 '휘그 티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국에 단독 출시했다. 기존의 향기를 유지한 채 특별한 패키지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새틴한 마무리의 반투명한 무광 바틀은 포근한 겨울을 연상케해 홀리데이 무드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외관 패키징은 무화과 열매와 쟈스민이 새겨졌다.

개성 있지만 튀지 않고 세련된 무화과 향이 특징인 휘그 티는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니콜라이의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휘그티는 그린 티와 오스만투스 에센스, 다바나 에센스를 함유해 흔하지 않은 이국적인 무화과 향으로 트렌디한 무드를 완성시킨다. 시트러스 향의 오렌지 에센스를 시작으로 오스만투스 앱솔루트, 다바나 에센스 등 우아한 플로랄 노트가 하모니를 이루며 미들 노트로 부드럽게 이어진다. 마지막으로는 과이악 우드 에센스 향으로 기분 좋게 마무리되며 감각적인 분위기를 더한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