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풍산그룹, 코로나19 극복 위한 ‘우리의 영웅’ 메달 출시...대한적십자사에 수익금 기부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2.1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풍산화동양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 등에 대한 감사표시와 기금마련을 위한 재능기부에 나섰다.

풍산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마련을 위해 ‘우리의 영웅’ 기부메달을 출시하고, 판매수익금의 전액은 대한적십자사에 코로나19 극복 및 재난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풍산그룹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우리의 영웅’ 기부메달을 출시하고 대한적십자사와 MOU 체결식 후 기부메달 증정식을 가졌다. (좌측부터)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이영숙 인천적십자병원 간호사, 류진 풍산그룹회장 [사진=풍산그룹 제공]

동(銅)소재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풍산그룹의 계열사인 ㈜풍산화동양행은 1972년에 설립된 화폐전문 업체이며, 최근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화폐 판매대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풍산그룹의 ‘소전(무늬가 새겨지지 않은 동전)’이 적용된 본 기부메달은 ‘노르딕 골드’소재로서 유로화의 ‘센트(동전’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소재이며, 특히 코로나19 유행 이후 주목받고 있는 ‘동(銅)의 항균효과’를 나타내기도 한다.

이번 기부메달은 풍산그룹의 소재기술, 풍산화동양행의 기획 및 마케팅 노하우가 접목된 재능기부이다.

㈜풍산화동양행은 대한적십자사와 14일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MOU체결을 통해 본격 기부메달의 판매활동에 돌입하며, 온라인 판매 전문업체인 ‘펀샵’도 재능기부형태로 판매를 진행한다.

프랑스, 독일, 캐나다 등 해외에서도 이와 같이 주화 또는 메달판매를 통해 코로나 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분들에 대한 감사를 표하면서 수익금을 기부하는 활동이 진행된 바 있다.

‘우리의 영웅’ 기부메달은 개당 22,000원이고, 이중 생산과 판매에 필요한 비용을 제외한 수익금 전부는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되며 오는 24일 이후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