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대한럭비협회장 선출..."럭비를 사랑받는 스포츠로 만들 것"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1.1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제24대 대한럭비협회장으로 선출됐다. 럭비를 사랑받는 인기 스포츠로 만들겠다는 포부다.

OK금융그룹은 지난 12일 현장투표로 진행된 대한럭비협회장 선거에서 유효투표수 90.4%(104표)가 참여한 가운데 득표율 75%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당선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선거는 1946년 협회 창립 이후 처음으로 치뤄진 경선이자, 사상 최대 투표율을 기록했다. 최윤 회장은 협회 선거관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3일 당선인으로 최종 공고됐다. 향후 대한체육회 인준을 거쳐 오는 31일 예정된 정기대의원총회에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제24대 대한럭비협회장으로 선출됐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최윤 회장은 "투명과 공정, 화합이라는 가치 하에 충실한 공약 이행으로 럭비를 사랑받는 인기 스포츠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라며 "임기 동안 안정적인 예산확충, 학교 럭비팀 창단 지원∙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럭비인 처우개선 및 참여기회 확대 등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한민국 럭비가 생존의 방법을 찾아내야만 하는 절체절명의 시기에 협회장이라는 막중한 자리를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럭비인들과 약속했던 선거공약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대한민국 럭비의 희망찬 미래를 만드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윤 협회장 임기는 4년으로 2025년 1월까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