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SG닷컴, '우르르' 상생 펀딩 성공률 50% 넘겨...'이유(이슈&유아동)' 있는 인기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1.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SSG닷컴이 자체 운영하는 상생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의 성과를 분석해 공개했다. 우르르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동시에 우수 중소기업에게는 상품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종의 공동구매 서비스다.

SSG닷컴은 우르르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2018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 1400건의 펀딩을 진행해 50%에 달하는 성공률을 보였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펀딩 금액의 1000% 이상 주문을 받은 ‘대박상품’도 35건이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생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 [사진=SSG닷컴 제공]
상생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 [사진=SSG닷컴 제공]

우르르 서비스 초기 펀딩 성공률은 16% 정도였다. 이후 SSG닷컴은 지속적으로 메인페이지 등에 우르르 기획전을 노출해 2년여가 지난 현재 50% 수준까지 성공률을 끌어올렸다. 이로써 총 700여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이 우르르를 통해 판매됐다.

우르르는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제품을 구매할 고객을 미리 모은 뒤, 목표 금액과 수량을 달성하면 업체에서 상품을 출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이 구매해도 펀딩이 성공하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아 일반적인 공동구매와는 차이가 있다. SSG닷컴은 계속해서 펀딩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품질이 좋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및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신진 브랜드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하고 있다.

[사진자료2] 우르르에 입점해 인기를 끌었던 '하베브릭스 블루투스 피아노드럼' [사진=SSG닷컴 제공]
[사진자료2] 우르르에 입점해 인기를 끌었던 '하베브릭스 블루투스 피아노드럼' [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펀딩에 성공한 상품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사회적 이슈에 밀접하게 연관되었거나 실용적인 유아동 용품, 산지에서 직송되는 신선식품이라는 공통점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는 특히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트렌드 상품이 인기였다. 개인 위생 용품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상품 펀딩 성공률이 높았다. 엄마의 마음을 공략한 ‘유아동’ 상품도 펀딩 성공률이 매우 높았다. 특히 실용성이 높고 가격대가 합리적인 가성비 상품이 ‘맘심’을 저격하며 입소문을 탔다는 분석이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상생을 위한 시범 프로젝트로 시작한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며 윈윈(Win-Win)의 모범 사례로 자리잡고 있다"며 "중소 협력사에는 새로운 판로를 열어주면서, 고객의 만족도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는 상품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