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2 13:08 (월)
악사손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 수상작 발표
악사손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1.01.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악사손해보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사회공헌 지속 활동을 이어나갔다. 등원이 어려운 유치원생들을 위해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주최한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악사손보는 어린이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한 '2021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의 수상작을 29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19유행으로 등·하원이 불가한 유치원생들을 위해 양사가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다. 본 공모전은 전국의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악사손보가 인기 키즈 유튜버 'JJ 튜브'와 함께 제작한 교통안전교육 동영상  ‘올바르게 횡단보도 건너는 법’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 영상 제작을 주제로 진행됐다.

악사손보가 등원이 어려운 유치원생들을 위해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주최한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사진=악사손해보험 제공]

해당 공모전은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올해 1월 20일까지 접수를 받았으며 심사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대상 총 17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고상인 최우수상은 강원도담유치원의 출품작이 선정됐다.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교통안전수칙을 재미있는 퀴즈 형식으로 풀어내는 등 공모전 주제 이해도 및 비대면 교육 콘텐츠로서 완성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악사손보는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임직원들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을 직접 방문했던 어린이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의 대면 진행이 어려워지자 전국의 유치원 교사들과 힘을 모아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효과적인 온라인 교통안전수칙 교육을 기획했다.

질 프로마조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강의 공모전은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아이들의 교통안전 및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어린이들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교통문화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통안전교육 활동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