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기어때 겨울 CF, 12월 '유튜브 APAC 애드 리더보드' 선정...아이돌 커버송도 등장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2.0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여기어때의 겨울 CF가 유튜브 아시아-태평양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어때는 광고 캠페인 ‘폴킴이 노래하는 따뜻한 연말 준비’ 편이 유튜브의 ‘12월 아시아-태평양(APAC) 애드 리더보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여기어때 광고 캠페인 ‘폴킴이 노래하는 따뜻한 연말 준비’ 편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 광고 캠페인 ‘폴킴이 노래하는 따뜻한 연말 준비’ 편 [사진=여기어때 제공]

APAC 애드 리더보드는 광고 영상 조회수, 시청 시간 등을 평가해 시청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한 브랜드에 수여된다. 여기어때를 포함해 구글(인도), 나이키(일본), 맥도날드(말레이시아), 펩시(필리핀) 등 13개의 캠페인 영상이 선정됐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 중 대한민국의 광고는 여기어때의 겨울 캠페인이 유일하다.

여기어때의 겨울 캠페인은 가수 폴킴이 핑클의 ‘화이트’를 불러 큰 호응을 얻었다. 올 겨울 안전한 숙소에서 ‘우리만의 시간’을 보내자는 메시지가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전달됐다. 최근 국내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영상은 조회수 1106만회를 기록했고, 댓글 2520여개가 달렸다. 또, 아이돌과 유튜버의 커버송이 등장해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슬로건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안전한 곳에서 취향대로 여행하라는 메시지가 ‘요즘 여행’과 맞아 떨어진 것"이라고 해석했다.

브랜드 슬로건을 변경한 여기어때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새롭게 정립한 ‘취향대로 머물다’라는 가치 아래 지난 여름부터 시즌을 상징하는 음악을 재해석한 게 대표적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