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더마켓, 온라인 선물 트렌드 맞춰 '선물하기' 테마관 오픈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3.0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는 가운데 ‘온라인 선물’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선물하기' 테마관을 연다.

CJ제일제당의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은 선물하기 테마관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비비고, 햇반 등 폭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언택트 ‘일상 선물’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식품 전문몰 'CJ더마켓' 선물하기 테마관 오픈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식품 전문몰 'CJ더마켓' 선물하기 테마관 오픈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우선 이번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생일’과 ‘출산/육아’를 테마로 한 ‘한상차림 선물’을 출시했다. ‘든든한 미역국 생일상’, ‘친구들과 즐기는 생일상’, ‘아이들을 위한 생일상’, ‘초보엄마아빠를 위한 5분 한상’ 등 4종으로, CJ제일제당 인기 제품으로 꾸렸다. 선물의 의미를 살릴 수 있도록 축하 문구를 새긴 특별 제작 패키지에 배송된다.

CJ제일제당은 자사 온라인몰인 ‘CJ더마켓’을 적극 활용해 추후 다양한 상황에서 주고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상차림 선물’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연령별, 테마별, 가격대별 등의 카테고리별 선물은 물론 ‘큐레이션’과 같은 서비스도 개발해 강화한다.

국내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규모는 약 3조5000억원으로 추정된다. 과거 2030 세대 중심에서 최근에는 전 연령층에 걸쳐 온라인 선물 이용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식품, 유통 등의 업계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CJ제일제당만의 ‘일상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온라인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모든 고객들이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