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금융 자추위,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로 권광석 은행장 추천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우리금융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우리금융 자추위)는 1년 더 연장하여 경영성과를 회복할 수 있도록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로 권광석 은행장을 최종후보로 추천했다. 아울러 자회사인 우리프라이빗에퀴티자산운용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김경우 현 대표(임기 1년)를 추천했다.

우리금융은 자추위를 개최하고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를 추천했다고 4일 밝혔다. 최종 후보로 추천된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취임 후 조직 안정과 내실을 기하고 있는 점,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는 점,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는 점과 경영의 연속성 등을 고려해 추천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왼쪽), 김경우 우리프라이빗에퀴티자산운용 대표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금융 자추위는 "작년의 경영성과가 부진한 상황에서 올해의 경영성과 회복이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권광석 은행장의 임기를 1년 더 연장하여 경영성과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종후보로 추천했다"고 말했다. 최종 후보로 추천된 권광석 행장은 은행 임추위 및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또한 우리금융 자추위는 자회사인 우리프라이빗에퀴티자산운용 대표이사 최종 후보로 김경우 현 대표(임기 1년)를 추천했다. 김경우 대표는 JP모건, 모건스탠리 등의 해외 금융투자회사를 거쳐 2018년 3월부터 우리프리이빗에퀴티자산운용 대표이사로 재임 중이며 부임 이후 지속적인 실적 개선을 통한 2020년도 흑자 전환 성과 등을 인정받아 연임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