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진투자증권, 업계 최초 '금융인증서' 활용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유진투자증권이 금융결제원과 금융인증서비스 신규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진투자증권은 금융투자업권 최초로 금융인증서비스를 적용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스마트챔피언)에서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와 주식매매, 계좌조회, 이체 등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고 8일 밝혔다.

금융인증서비스 적용 기념 협약식에서 김학수 금융결제원 원장과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오른쪽)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제공]

금융인증서비스는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가 불필요하고 6자리 숫자 입력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말한다. 분실 및 해킹 우려가 없는 금융결제원의 안전한 클라우드 저장소에 인증서를 보관하므로 휴대용저장장치(USB) 등 별도의 저장장치가 필요 없다. 인증서 유효기간은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늘었고 자동연장도 가능하다.

유진투자증권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10일 금융인증서비스 실시 이후 3개월 만에 누적발급 400만건을 돌파한 상황에서 금융투자업권 최초 금융인증서비스 적용이 향후 타 금융투자회사로 금융인증서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