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금융그룹, 스타트업과 상생 통한 혁신금융 박차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3.1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KB금융그룹이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22개사를 추가 선정해 혁신 서비스 창출에 도전하는 업체가 총 133개로 늘었다.

KB금융그룹이 'KB스타터스상반기 모집'을 통해 22개사를 추가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KB스타터스 22개사는 스마트시티, 글로벌, 디지털콘텐츠, 리스크 관리 등의 분야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으로 승부하고 있는 혁신 기업들이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을 뜻한다.

KB금융그룹은 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을 통해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22개사를 추가 선정했다. [사진=김지훈 기자]

KB금융이 지속적으로 추진중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와 관련된 '나인와트'(건물의 에너지 절감) '웍스메이트'(비대면 일자리 매칭을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 '파이브센스'(영유아 발달 지원) 등의 스타트업들도 선정됐다.

22개사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은 ‘워시스왓’(모바일 세탁 대행서비스)으로 그동안 오프라인에 치중돼 있던 세탁업을 공정 자동화 및 물류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로 혁신한 스타트업이다. KB금융은 지급 결제 플랫폼 지원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 ‘머니브레인’(음성 및 영상 합성 관련 딥러닝 기술)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KB스타터스 대열에 합류했다. 실시간 영상 합성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머니브레인은 최근 딥페이크영상 검증을 위한 AI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AI 관련 윤리적 책임 실현을 위해서도 앞장서고 있다. KB금융과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부분에서 협업하게 될 예정이다.

KB금융은 KB스타터스와 넘버원 금융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업뿐만 아니라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강남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스타트업 입주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외 출장 시 전세계 각지의 위워크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회계·법률·특허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와 성장 단계별 투자도 지원받게 된다.

KB이노베이션허브 관계자는 "혁신기업에 대한 지원은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윤종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투자 및 사업화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며 "특히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시키는 스타트업에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혁신 생태계가 구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