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자열 LS그룹 회장, 아세안국가 10곳 주한대사 초청해 사업협력 논의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4.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아세안 국가 주한 대사 10명에 자사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LS그룹은 22일 아세안 국가 주한 대사 10명으로 구성된 ‘아세안 커미티 인 서울’을 LS용산타워로 초청해 LS그룹의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찾아올 새로운 기회에 대한 LS와 아세안 국가 간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아세안 커미티 인 서울은 브루나이·캄보디아·인도네시아·라오스·말레이시아·미얀마·필리핀·싱가포르·태국·베트남 등 10개국의 주한 대사들이 주요 회원이다.

이날 행사에는 LS 측에서 구자열 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구자은 LS엠트론 회장, 이광우 ㈜LS 부회장, 최순홍 LS일렉트릭 상근고문 등이, 아세안에서는 롬마니 카나누락 주한 태국 대사, 에릭 테오 주한 싱가포르 대사, 응웬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 등 10명의 회원국 주한 대사들이 참석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과 '아세안 커미티 인 서울' 주한 아세안 대사 10명이 22일 LS용산타워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S 제공]

구자열 회장은 환영사에서 “아세안은 LS를 포함한 한국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아세안의 무궁무진한 성장가능성으로 인해 그 중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LS가 대한민국의 산업화 초기 인프라 발전에 기여해 왔듯, 아세안 국가의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LS그룹은 LS전선·LS일렉트릭·LS니꼬동제련·LS엠트론·E1 등을 중심으로 아세안에 12개의 생산 및 판매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송·배전용 전력 케이블, 전력기기, 전기동, 트랙터, 휴대폰용 커넥터 등 연간 약 3조5000억원 규모로 아세안 국가와 교역하고 있으며 이는 LS 해외 매출의 약 20%에 해당한다.

아세안은 세계 평균(약 3%)을 상회하는 높은 경제 성장세와 성장잠재력 보유하고 있고, 한국정부 역시 ‘신남방정책’ 추진을 통해 아세안 국가들과의 경제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고 있어 LS그룹은 아세안 지역 내 오랜 사업경험과 고객기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수익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LS는 베트남에 1996년 진출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미얀마 등에 전력 케이블 공장을 준공하는 등 약 1억5000만달러(약 1700억원) 가량을 투자해오고 있으며, 향후 아세안 내 기존 공장 확장 투자 및 신규 공장 설립 등 약 1억달러(약 1100억원)를 추가로 투자할 계획도 갖고 있다.

아세안 국가에서 LS의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LS는 지난해부터 베트남 프로축구 1부 리그의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베트남·인도·방글라데시·캄보디아 등지에 LS 임직원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LS 대학생해외봉사단을 선발·파견하고, 베트남 하이퐁·하이즈엉·호치민·동나이 등에 총 16개의 초등학교 교실을 준공해 베트남 교육 인프라 개선에도 힘써왔다.

구자열 회장 역시 개인적으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주한 베트남 명예영사직을 맡아 한국·베트남 양국 간의 문화교류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민간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한 바 있으며 올해 2월부터 7만여 회원사를 대표하는 한국무역협회 회장을 맡아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무역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