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가정의달에 '고민 맞춤형' 화장품 눈길...안티에이징부터 트러블 케어까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5.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생활건강·스킨푸드·코스모코스·티르티르·아이오페·닥터올가...고민별 맞춤 케어
- 연구소가 찾아낸 심층 안티에이징 성분 담아
- 자극 줄이는 EWG그린등급의 엄선된 성분
- 트러블 상태에 맞춘 데일리 케어 구성
- 사포닌이 모근부터 강화...탈모 고민 개선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어린이날,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부부의날 등 사랑과 감사를 전할 날이 많은 5월이면 어떤 선물을 해야 할까 고민이 커진다. 이왕이면 취향 저격 맞춤 선물로 '센스있다'는 소리도 듣고 싶다. 매일 쓰는 화장품은 꾸준히 선호되는 선물이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부모님과 어린아이, 피부가 민감한 청소년 등 온가족의 고민에 맞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휘 더 퍼스트 다이아데인 크림'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오휘 더 퍼스트 다이아데인 크림'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다이아데인 크림'...5월 한정 기획 세트 선보여

LG생활건강은 '오휘 더 퍼스트 다이아데인 크림'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인 오휘의 진보한 안티에이징 노하우를 농밀한 텍스처에 담아낸 하이엔드 럭셔리 크림이다. 오휘 더 퍼스트 다이아데인 크림 런칭 기념으로 선보인 5월 한정 기획 세트를 통해 다이아데인 크림 미니어처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생활건강은 여왕의 왕관을 뜻하는 ‘다이아뎀’과 다이아몬드에서 얻은 영감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재현했다. 더 퍼스트 다이아데인 크림은 LG생활건강 연구소가 찾아낸 심층 안티에이징 성분인 마그놀올이 함유돼 있다. 마그놀올은 피부 활력에 도움을 주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킨다. 또 미세입자의 0.3캐럿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들어 있어 다이아몬드같은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의 독자적인 개발 성분인 시그니처29는 기존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 대비 4배 많아져 에너지와 활력을 되찾아준다. 피부 표면부터 깊은 곳의 탄력도 관리해준다.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라인' [사진=스킨푸드 제공]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라인' [사진=스킨푸드 제공]

◆ 스킨푸드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라인'...청도 한재 미나리로 트러블 케어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청도 한재 미나리를 사용한 신제품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라인을 내놓았다. 데일리로 트러블 케어를 할 수 있는 토너, 에센스와 집중 케어를 돕는 스매싱 파우더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전 품목 피부 자극 테스트 및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평가를 완료했다.

스킨푸드는 판토테닉 워너 파슬리 라인에 볕이 나는 시간이 길고 일교차가 큰 청도 한재 지역에서 밤에 물을 대어주고 낮에는 물을 빼주는 재배 방식으로 자라 속이 꽉 차고 조직이 연한 건강한 미나리를 사용했다. 미나리의 유효성분을 끝까지 안전하게 추출하기 위해 통착즙추출법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3종은 트러블 상태에 맞춘 데일리 트러블 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 구성으로 트러블 완화에는 토너와 스매싱 파우더 조합을, 트러블 예방에는 사일런스 에센스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알지쓰리 사포닌샴푸 2종' [사진=코스모코스 제공]
'알지쓰리 사포닌샴푸 2종' [사진=코스모코스 제공]

◆ 코스모코스 '알지쓰리 사포닌샴푸 2종'...탈모증상집중케어 기능성 샴푸

KT&G 계열사 코스모코스의 꽃을든남자 브랜드는 탈모증상집중케어 기능성 화장품 ‘알지쓰리 사포닌 샴푸’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코스모코스의 독자 특허기술인 Rg3 함유 홍삼사포닌을 이용했으며,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일반 홍삼이 아닌 KGC인삼공사의 품질검사를 마친 국내산 홍삼만을 사용, 더욱 안전한 Rg3 홍삼사포닌이 모근부터 강화시켜 탈모 증상을 완화해준다.

'알지쓰리 사포닌 샴푸'는 두 종류 모두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의 더마테스트에서 안전등급인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민감한 두피에 적합한 ‘알지쓰리 사포닌 샴푸 민감성 두피용’은 천연성분 97.89%가 함유됐다.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천연 인증을 받은 기능성 샴푸다. 두피 본연의 건강한 밸런스를 유지시키고 두피 장벽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두피 유익균의 강화 소재인 프리바이오틱스까지 담았다.

'알지쓰리 사포닌 샴푸 지성두피용'은 영국 왕실에서 섬세하고 귀중한 타피스트리를 세탁할 때 사용하는 솝워트를 주성분으로 사용하여 두피의 각질을 깨끗하게 케어하며 비듬과 가려움증 등 다양한 두피 고민을 완화해준다. 기름이 유독 잘 끼고 두피 모공이 자주 막히는 지성 두피로 고생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이 두피에 시원한 청량감을 주어 한결 산뜻한 사용감을 부여한다. 천연 성분을 사용했으며, 용기에 사용되는 부자재 또한 단일 재질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마이 글로우 파운데이션 2종' [사진=티르티르 제공]
'마이 글로우 파운데이션 2종' [사진=티르티르 제공]

◆ 티르티르 '마이 글로우 파운데이션 2종'...자연스러운 물광 피부 연출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는 '마이 글로우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티르티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마이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피부 본연의 빛을 케어해 수분을 머금은 듯 자연스럽게 빛나는 광채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물광 피부를 연출해주는 ‘마이 글로우 세럼 파운데이션’과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결 연출과 커버력을 자랑하는 ‘마이 글로우 세라믹 파운데이션’으로 출시된다.

'마이 글로우 세럼 파운데이션'은 70% 수분 세럼 베이스가 자연스럽게 피부에 스며들어 높은 수분감을 부여하고, 타고난 듯 생기 가득한 물광 피부를 연출해준다. 덧발라도 뭉침 없는 레이어링 커버로 한겹씩 더할수록 글로우한 물빛과 함께 커버력을 높여준다는 설명이다.

'마이 글로우 세라믹 파운데이션'은 피부 결을 따라 매끈하게 밀착돼 은은하게 빛나는 결광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한 72시간 동안 지속되는 강력한 커버력을 인증받아, 시간이 지날수록 고급스러운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맨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맨 안티에이징 에멀젼 EX' [사진=아이오페 제공]
'맨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맨 안티에이징 에멀젼 EX' [사진=아이오페 제공]

◆ 아이오페 '맨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맨 안티에이징 에멀젼 EX'...남성 안티에이징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가 남성 안티에이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남성의 피부는 야외 활동과 흡연 등으로 인해 여성보다 상대적으로 더 빠른 노화가 진행되는 경향이 있다. 아이오페는 이같은 남성 피부를 타깃으로 항산화를 비롯한 안티에이징 케어 성분을 함유한 맨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와 맨 안티에이징 에멀젼 EX를 내놓은 것이다.

먼저 에센스는 세안 후 첫 단계에 바르는 제품이다. 주요 성분인 '바이오 리독스'와 페퍼민트 추출물을 함유해 지친 피부를 맑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끈적이지 않고 흡수가 빠른 텍스처를 가지고 있다. 에멀젼 EX는 콩 추출물, 타우린 성분,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관리를 돕는다. 에멀젼 EX는 에센스 사용 후 바르면 된다. 

'태초 시카 끝장 썬스크린' [사진=닥터올가 제공]
'태초 시카 끝장 썬스크린' [사진=닥터올가 제공]

◆ 닥터올가 '태초 시카 끝장 썬스크린'...자외선 차단/주름개선/미백 3중 기능성 선세럼

리얼 내추럴 오가닉 존을 지향하는 편집몰 닥터올가에서 병풀추출물 베이스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 줄 '태초 시카 끝장 썬스크린'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자연 유래 74% 성분의 자외선 차단 및 주름개선, 미백 케어 3중 기능성 SPF50+ PA++++ 유기자차 선세럼. 진정 효과가 탁월한 병풀추출물을 55% 함유했다. 

피부 진정은 물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고 백탁 없는 빠른 흡수력과 가벼운 사용감의 세럼 텍스처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바르기 좋다. 특히 피부 자극 테스트와 세계적 동물보호 단체 PETA, 비건 및 캐나다 클린뷰티 인증을 완료한 pH6.0의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 또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최근 선크림 SPF 지수 조작 논란으로 자외선 차단 지수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가임상, 본임상 두 번에 걸친 검사 끝에 출시한 제품이다. 두 번에 걸친 임상시험을 통해 SPF지수를 입증받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