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8:39 (목)
교원그룹 웰스, 공기청정기 첫 '에너지 대상'...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 호평
교원그룹 웰스, 공기청정기 첫 '에너지 대상'...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 호평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7.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올해 선보인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신제품이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하며 환경을 고려한 에너지 고효율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교원그룹 웰스는 제 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대상’과 ‘에너지 절약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에너지위너상 역대 수상제품 중 공기청정기 최초로 에너지 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제 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서 ‘에너지 절약상’과 ‘에너지 대상’을 수상한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플러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사진=교원그룹 제공]
제 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서 ‘에너지 절약상’과 ‘에너지 대상’을 수상한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플러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사진=교원그룹 제공]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더블콘(Double cone) 구조와 17도 경사면 송풍 방식 등으로 구성된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한 타워형 공기청정 구조를 갖췄다. 조립식 필터로 플라스틱 사용 저감 및 자원 순환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플라스틱 구조물 일체형인 기존 필터와 달리, 필터와 필터 프레임을 조립하는 형태를 구현해 필터 부피 축소와 포장 패키지 사용량 감소, 플라스틱 사용량 최소화 등 환경 보호 및 자원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웰스 정수기 수퍼쿨링 플러스는 이중관 열교환 기술을 이용한 냉수 생성 시간 감소, 월간 소비전력량 62% 절감 효과 등을 앞세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이 밖에도 8단계 수온 조절 기능과 특화된 살균 기능 등이 포함된 제품이다.

웰스는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을 크게 높인 기술을 앞세워 에너지 절약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웰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웰스 공기청정기와 정수기만의 에너지 효율 혁신 기술을 인정 받았다"라며 "웰스는 기술 및 혁신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에 나서, 에너지 저감과 환경까지 고려한 다양한 제품으로 웰스 고객들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 된 만족감을 만들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