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페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브랜드 가치 제고·창의성 인정받아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8.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카카오페이의 카카오페이신용카드(PLCC)와 스케줄키트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브랜드 가치 제고와 창의성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어워드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세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카카오페이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신용카드는 카카오 캐릭터 니니즈의 얼굴 전면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특수잉크를 적용해 캐릭터 특유의 미세한 촉감을 구현했다. 또한 발급된 카드를 카카오페이 서비스에 등록해 이용하면 모바일 안에서 니니즈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플레이트 디자인에서 모바일로 이어지는 UX(사용자경험)의 확장을 통해 지갑 없는 세상의 가속화 방법을 모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카카오페이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페이가 매년 자체 제작하는 기념품인 스케줄키트는 캘린더, 노트, 하이라이터, 데코카드 등 네 가지 용품들로 구성됐고 이들을 담는 패키지는 재사용되도록 파우치로 제작됐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신용카드의 경우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로 사용자들이 입체적인 디자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며 "스케줄키트는 카카오페이의 브랜드를 인지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어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위한 디자인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