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은행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달러투자도 하고 해외 주식도 사고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8.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하나은행은 삼성증권과 연계해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고 안전자산인 달러투자까지 할 수 있는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에 대해 27개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를 예치할 수 있는 외화 다통화 입출금 통장이라고 18일 설명했다. 증권사 제휴를 통해 해외주식 거래, 체크카드 외화결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 이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여행 및 유학준비까지 통장 하나로 관리할 수 있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해외 주식에 투자하기 위한 별도 이체나 환전 없이 은행에 갖고 있는 미국 달러화를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다. 환율 변동에 따라 생길 수 있는 손해는 줄이고 편의성은 높였다. 해외주식 투자 제휴 증권사는 삼성증권을 시작으로 점차 늘릴 계획이다.

하나은행,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출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출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새로 만든 손님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타발 송금수수료 면제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손님이 미화 입‧출금했을 때 환율 90% 우대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건 당 미화 500달러 이하 타발송금에 대해 월 1회에 한해 송금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 삼성증권 연계 계좌 추가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계좌 잔액이 미화 10달러 이상 손님 1만명에게 미화 10달러 지급 △해당 계좌를 통해 해외주식을 누적 미화 1000달러 이상 매매한 손님 1000명에게 미화 20달러 지급 △매주 한 명씩 총 6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경품 지급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연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