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B네트워크,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청구···확보 재원은 유니콘 기업 발굴 및 투자에 활용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8.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KTB네트워크가 18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청구서를 냈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KTB네트워크는 지난 3월 기업공개(IPO) 추진을 발표하고 본격 상장 작업에 착수했다. 상장 주관은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KTB네트워크는 청구서 제출 후 45영업일 내외의 심사기간을 감안하면 올해 안에 상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벤처캐피털 KTB네트워크는 창업투자 경력이 길다. 운용자산 규모는 1조1195억원이다. 실적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에는 당기순이익 358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영업이익 543억원, 당기순이익 441억원을 기록했고 기업분할 후 사상 최대실적을 올렸다. 

KTB네트워크 홈페이지 [자료=KTB네트워크 홈페이지 캡처]
KTB네트워크 홈페이지 [자료=KTB네트워크 홈페이지 캡처]

KTB네트워크의 강점은 40년 업력에서 나오는 전문성과 안정성이다. 운용인력 대부분이 10년 이상의 VC심사역 경력을 갖고 있다. 

KTB투자증권은 지난 6월 Pre-IPO(상장 전 지분투자)를 진행해 KTB네트워크 구주 35%를 시장에 팔았다.  

KTB네트워크 관계자는 "기업공개를 통해 확보한 재원은 유니콘 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활용 될 것"이라며 "남은 상장절차를 충실히 준비해 회사를 믿고 투자해 주신 분들께 좋은 성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