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5 18:20 (금)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앰플 에센스에서 배쓰밤까지...성분과 디자인으로 이목 집중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앰플 에센스에서 배쓰밤까지...성분과 디자인으로 이목 집중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9.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생활건강 예화담·제주닮·리에노·퐁당·아벤느·유리드...9월 신상품 살펴보니
- 비법 성분 피부에 맞춰 재해석
- 피부 탄력 증진과 피부 면역력에 도움
- 자연 유래 성분과 유해 성분 배제해 자극 줄여
- 제품 생산은 물론 포장재 선택에도 신경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선물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코스메틱 업계가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였다. 성분과 디자인으로 이목을 끈다. 한방 보약인 공진단의 성분을 화장품으로 재해석하는가 하면 기존에 없던 디자인으로 제품에 독특한 감성을 더하기도 한다. 여기에 유해 성분을 배제해 피부 타입별 제한을 줄였다.

'예화담 환생고 앰플 에센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예화담 환생고 앰플 에센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예화담 환생고 앰플 에센스'...천혜명의단과 공진칠윤단 함유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이 '환생고 앰플 에센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환생고 라인만의 비법인 '천혜명의단'과 한방 대표 보약인 공진단을 피부에 맞춰 재해석한 '공진칠윤단'을 함유한 프리미엄 에센스다. 예화담은 ‘환생고 앰플 에센스’ 출시를 기념해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환생고 보윤 수액(32ml)과 유액(32ml), 진액(8ml), 아이크림(8ml) 및 크림(10ml)을 함께 구성한 한정 기획 세트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전 연령층에서 나타나는 탄력, 피부 장벽, 모공 등 피부 노화의 주요 징후를 케어한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대외 인체 시험에서 한번의 사용으로도 피부 보습이 41.9% 늘었으며 2주 사용 후에는 피부 탄력이 13.1% 증가하고 피부 장벽 손상이 방어되는 결과가 나왔다. 

'동백&수국 배쓰밤∙비누' [사진=제주닮 제공]
'동백&수국 배쓰밤∙비누' [사진=제주닮 제공]

◆ 제주닮 '동백&수국 배쓰밤∙비누'...기존에 없던 독특한 디자인 강조

제주도를 기반으로 기획, 판매되는 뷰티 브랜드 제주닮이 입욕용품 동백 배쓰밤∙동백 비누, 수국 배쓰밤∙수국 비누를 출시했다. 배쓰밤은 물에 풀고 거품을 내어 사용하는 입욕제다. 배쓰밤과 비누 모두 둥근 모양의 고체 제형인데 마치 아이스크림처럼 6각형 고깔 포장지에 얹혀 있다. 거품 입욕제 포장지로서는 기존에 없던 디자인으로 인정받아 디자인 특허를 받았다.

제주닮은 제주도를 찾은 관광객들이 선물용이나 여행을 추억하는 기념품으로 주로 구입하는 뷰티 브랜드로 알려졌다. 향수, 바디용품, 오일, 크림, 샴푸 등이 대표 제품이고 동백, 수국, 당근 등 제주의 자연 산물과 연계해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리에노 브이핏 커버쿠션' [사진=리에노 제공]
'리에노 브이핏 커버쿠션' [사진=리에노 제공]

◆ 리에노 '리에노 브이핏 커버쿠션'...탄력 케어 성분으로 촉촉하게 결점 커버 

코스메틱 브랜드 리에노는 '브이핏 커버쿠션'을 새로 출시했다. 기존 베스트셀러였던 '리에노 수분 듬뿍 빅 선 쿠션'이 자외선 차단 효과와 수분감에 집중했다면 이번 브이핏 커버쿠션은 결점 커버에 집중했다.

적은 터치로도 피부에 밀착되며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SPF50+, PA+++ 의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를 포함했다. 또한 환절기와 겨울철 차가운 공기로 쉽게 건조해지고 떨어지는 피부 탄력을 고려해 탄력 케어 성분을 함유했다. 색상은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21호 라이트 베이지와 자연스러움이 돋보이는 23호 내추럴 베이지 두 가지다.

'리얼 이펙트 비타 토닝 세럼' [사진=퐁당 제공]
'리얼 이펙트 비타 토닝 세럼' [사진=퐁당 제공]

◆ 퐁당 '리얼 이펙트 비타 토닝 세럼'...멜라닌 케어하는 모공 앰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퐁당이 '리얼 이펙트 비타 토닝 세럼'을 내놓았다. 12가지 비타민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치온이 함유된 신제품은 칙칙한 피부를 만드는데 주범인 멜라닌을 케어해 줄 성분들로 구성된 모공 앰플이다.

신체에서 작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C, 비타민E의 작용을 강화해 피부를 보호하고 멜라닌 생성을 막아 미백효과가 있는 성분이다. 강력한 미백과 항산화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 증진과 피부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펩타이드 성분이다. 코 블랙헤드 관리를 원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똘레랑스 컨트롤 크림' [사진=아벤느 제공]
'똘레랑스 컨트롤 크림' [사진=아벤느 제공]

◆ 아벤느 '똘레랑스 컨트롤 크림'...진정 보습 장벽 크림

오 떼르말 아벤느는 '똘레랑스 컨트롤 크림'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새롭게 특허받은 아벤느만의 진정기술인 포스트바이오틱 활성 특허 성분으로 피부 열감, 당김, 불편함 등 민감함으로 인해 나타나는 피부 반응을 잠재워주는 진정 보습 장벽 크림이다.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24시간 수분 보습 지속 효과로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면서 보습은 편안하게,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공기 접촉을 차단한 특허 튜브에 담아 피부에 보존제 없이 저자극 포뮬라 제형 그대로 사용 기간 내내 유지가 가능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98% 자연 유래 성분과 향료 무첨가로 영유아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의 순한 보습을 선사한다.

'마린에너지 라인' [사진=유리드 제공]
'마린에너지 라인' [사진=유리드 제공]

◆ 유리드 '마린에너지 라인'...유해한 20여 가지 성분 배제한 비건 화장품

율리아엘의 자연주의 화장품 유리드는 비건 화장품 '마린에너지 라인'을 선보였다. 마린에너지 라인은 토너, 앰플, 에멀전 3종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비건인증 및 EWG 그린 등급 인증을 받았다. 해수, 록샘파이어추출물, 해조류 등 식물성 에너지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피부수분공급, 피부탄력, 피부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pH 5.5의 약산성 포뮬러를 구현했으며 파라벤 등 인체에 유해한 20여 가지 성분을 배제했다.

유리드는 배우 성유리가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한 자연 친화적인 코스메틱 브랜드로 제품 생산은 물론 포장재 선택에도 상당한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모든 제품은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랩 크라프트지, 종이테이프, 콩기름으로 인쇄한 종이박스로 포장돼 발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