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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이니셜 앱으로 SK브로드밴드 고객 편의성 증대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0.05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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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SK텔레콤이 SK브로드밴드 유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에 적용되는 대상은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주요 서비스 업무(8개)로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올해 1월 자사 고객센터에 이니셜 앱을 통한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적용한데 이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도 동일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니셜 앱을 통해 SK브로드밴드 업무를 신청하는 화면 [사진=SK텔레콤 제공]

적용 주요 서비스는 장기 일시 정지 신청, 복지감면 신청, 가족간 명의변경 신청, 해지신청(일반해지), 해지신청(수용불가 해지), 세금계산서 신청(사업자), 유무선결합 신청, 기타 신청 등이다.

기존 SK브로드밴드 고객은 행정기관을 방문해 구비서류를 발급받은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고객센터에 제출해야 했다. 특히 팩스와 이메일 이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고객은 지점 또는 대리점 내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랐다. 앞으로 SK브로드밴드 서비스 이용 고객은 고객센터 상담 시 필요한 구비서류의 발급과 제출을 이니셜 앱을 통해 원 스톱으로 간편히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오세현 SK텔레콤 인증CO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구비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이라며 "SKT는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DID 기술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 그룹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이 이니셜 앱을 통해 서류 신청부터 발급, 제출까지 간편히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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