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8:17 (금)
SSG페이로 CGV서 영화예매..."간편결제 영역 계속 확대할 것"
SSG페이로 CGV서 영화예매..."간편결제 영역 계속 확대할 것"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10.0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CGV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영화를 예매할 때 SSG페이 앱으로 결제가 가능해졌다.

SSG페이는 바코드 스캐닝 한 번으로 결제와 동시에 할인 적용, 포인트 적립, 현금·전자 영수증 발행 등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SSG페이의 선불결제수단인 SSG머니는 신세계 상품권을 비롯, 신세계 포인트, 제휴 포인트, 페이코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신세계 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는 CJ CGV(이하 ‘CGV’)와 제휴를 맺고 CGV앱과 웹사이트에서 SSG페이 앱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고 6일 밝혔다.

SSG페이가 CGV영화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신세계 제공]
SSG페이가 CGV영화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신세계 제공]

이에 따라 SSG페이는 아파트아이(관리비 납부), 서울·부산시 세금납부,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을 비롯, 국내 1위 멀티플렉스 사업자인 CGV를 제휴처로 확보하게 됐다. 키오스크 등 오프라인 현장예매는 22년 1분기 내 오픈 예정으로, 향후 온·오프라인 결제 모두 SSG페이 앱 하나로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SSG닷컴은 고객밀착형 간편결제 서비스는 물론, 영화, 공연 등 여가(Leisure)문화 영역까지 가맹 분야를 확장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모든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문준석 SSG닷컴 SSGPAY담당은 “SSG페이의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더욱 많은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CGV측과 제휴했다”며 “향후에도 제휴처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